트위터 인수의 배후?…"머스크에 인수조언한 '그림자인물' 있다"
WSJ, 머스크 귀잡은 '섀도크루'로 잭 도시와 페이팔마피아 지목
보스톤코리아  2022-05-01, 15:52:46 
잭 도시 전 트위터 최고경영자(CEO)
잭 도시 전 트위터 최고경영자(CEO)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하기까지 그의 귀를 사로잡은 '그림자' 인물들이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일(현지시간)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 과정에서 조언한 주요 인물로 트위터 전 CEO 잭 도시, '페이팔 마피아' 그룹, 그의 동생 킴벌 머스크 등을 꼽으면서 이들을 '섀도 크루'(Shadow Crew)로 분류했다.

WSJ은 "머스크는 인터뷰를 거절했고 그가 그들의 조언을 마음에 새겼는지, 단지 자신의 배짱에 따랐는지는 분명하지 않다"며 "하지만, 그들의 관여는 머스크의 트위터 집착에 대한 미스터리 중 하나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우선 잭 도시는 머스크에 트위터를 비상장 회사로 만들어야 한다는 의견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트위터 전직 임원들에 따르면 도시와 머스크는 트위터가 단기적인 경영 성과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잠재적인 공공재로서 역할을 해야 한다는 의견을 공유했고 두 사람은 함께 트위터의 비상장회사 전환 방법을 고민했다.

도시는 지난해 트위터 이사회의 압력으로 CEO 자리에서 물러났고,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하자 "일론은 내가 신뢰하는 유일한 해결책"이라고 응원했다.

WSJ에 따르면 '페이팔 마피아' 등 자유 지상주의를 추구하는 기업인들도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에 영향을 미쳤다.

'페이팔 마피아'는 결제업체 페이팔을 통해 탄생한 실리콘밸리 억만장자들을 일컫는 말이다.

과거 머스크와 함께 페이팔을 이끌었던 공동 창업자 피터 틸 팰런티어 회장, 데이비드 색스 전 페이팔 최고운영책임자(COO) 등이 주요 인물이다.

이들 중 틸은 2016년 미국 대선 당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최대 후원자 중 한 명이었고, 여전히 트럼프 전 대통령을 지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머스크 동생 킴벌과 테슬라 초창기 투자자 중 한 명인 스티브 저벳슨도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를 격려한 것으로 전해졌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뉴욕증시-주간전망> 잔인한 4월 보낸 증시…5월 FOMC 주목 2022.05.01
(뉴욕=연합뉴스) 임하람 연합인포맥스 특파원 = 잔인한 4월을 보낸 뉴욕증시는 이번 주(5월 2일~6일)에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에 따라..
버핏 "주식시장 '도박장' 돼…투자대상 찾는 덴 도움" 2022.05.01
'투자의 귀재'로 불리는 워런 버핏이 30일(현지시간) 주식시장이 지난 몇 년간 변동성이 큰 '도박장'처럼 변했지만, 한편으론 저평가..
트위터 인수의 배후?…"머스크에 인수조언한 '그림자인물' 있다" 2022.05.01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하기까지 그의 귀를 사로잡은 '그림자' 인물들이 있..
'트럼프 국경장벽' 건설 후 추락사고 사상자 5배 급증 2022.04.30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미국과 멕시코 사이에 장벽을 건설한 후 국경을 넘으려다 죽거나 다친 사람이 부쩍 늘어났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29일(현지시간)..
버핏의 버크셔해서웨이, 1분기 수익 급감…주식에서 2조원 손실 2022.04.30
(뉴욕=연합뉴스) 고일환 특파원 = '투자의 달인' 워런 버핏 회장이 이끄는 버크셔 해서웨이의 1분기 실적이 기대에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