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바이오기업 10개사 올해 보스톤진출
진흥원, 세미나서 보스톤 진출 한국 바이어 기업 소개
보건산업진흥원 미국지사 11층 임대 확대, 6월 개소식
보스톤코리아  2022-04-28, 18:51:30 
보건산업진흥원의 미국진출 지원 기업으로 선정된 유한USA의 윤태원 지사장이 27일 열린 세미나에서 유한 USA의 미국내 활동을 소개하고 있다
보건산업진흥원의 미국진출 지원 기업으로 선정된 유한USA의 윤태원 지사장이 27일 열린 세미나에서 유한 USA의 미국내 활동을 소개하고 있다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장명술 기자 = 한국 바이오헬스 분야 기업의 미국 진출을 지원하는 보건산업진흥원 미국지사(KHIDI USA, 이하 진흥원)는 CIC에 입주 대상 기업 중심으로 유관기관과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27일 진흥원 미국지사에서 개최했다. 

한국진흥원 본원 김용우 단장은 K-블록버스터 미국진출 전략을 소개하면서 매년 10개 기업의 미국진출을 지원할 것이며 중장기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진흥원 측은 아직은 출발이며 아이디어가 사업으로 연결되는 “많은 기업들에서 많은 일들이 벌어질 것”이라 밝혔다. 

박순만 지사장은 22년 사업 소개를 통해 오는 6월 8일 11층을 케임브리지혁신센터(CIC)11층을 임대해 확대하는 개소식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날 박 지사장은 K-블록버스터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10개의 기업들을 소개했다. 

K-블록버스터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10개사는 라이플렉스사이언스, 보로노이, 아리바이오, 유한 USA, 웰트, 일동제약, 일리미스테라퓨틱스, 제너로스, 한미약품, 휴온스 USA 등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보로노이, 라이플렉스사이언스, 웰트, 휴온스USA 등이 사업체를 설명하고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박순만 보건산업진흥원 미국지사장은 "보스턴은 바이오파마 생태계가 세계에서 가장 잘 갖춰진 도시"라면서 "이미 진출한 한국 기업 20여개사와 우리가 돕기로 한 10개사까지 연말에는 30개 기업이 진출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라이플렉스의 김진홍 CTO가 퇴행성관절염치료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웰트의 김주영씨가 웰트의 비지니스 모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휴온스USA 최재명 대표가 휴온스USA의 보스톤 진출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진흥원은 또한 새로 미국에 진출할 기업들을 도울 BW Biomed, Cura Precision Biomedical, W Medical 3대 컨설턴트를 소개했다. 컨설턴트 기업들은 사무실마련, 인허가, 네트워킹 등까지 주요 컨설턴트 내용을 소개하며 신규 진출 기업들에게 상담내용을 소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옥 진흥원 기획이사, 김상희 보건복지부 국장, 보스톤총영사관 홍순복 부총영사 고종성 재미한인바이오기업대표자협의체(KABA) 회장 등이 참석해 인사말을 전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매사추세츠 공립 고등학교 질적 수준 미국내 최고 2022.04.28
매사추세츠 학부모들은 대부분 미국내 최고의 교육시스템에서 자녀를 교육시킨다는 자부심을 가져도 될 것으로 보인다. 유에스뉴스(US News & World R..
뉴잉글랜드 지역 삼림 파괴자로 등극한 한국산 지렁이 2022.04.28
한국에서는 비옥토의 상징이던 지렁이가 태평양을 건너와 삼림의 파괴자로 등극했다. 귤이 회수를 건너면 탱자가 된다는 말의 실현인가. 한국땅의 히어로(hero)가 빌..
한국 바이오기업 10개사 올해 보스톤진출 2022.04.28
한국 바이오헬스 분야 기업의 미국 진출을 지원하는 보건산업진흥원 미국지사(KHIDI USA, 이하 진흥원)는 CIC에 입주 대상 기업 중심으로 유관기관과 협력관계..
"이젠 만납시다" NE생명과학협회 연례 학술대회 대면으로 2022.04.28
뉴잉글랜드 생명과학협회 (NEBS)는 30차 연례학술대회를 5월 21일 토요일 보스톤 롱우드 소재 Harvard Medical School TMEC Walter..
서울설렁탕, 노인회 회원들에게 무료 점심식사 2022.04.28
보스톤 한미노인회(회장 한순용, 이사장 이기환)는 4월 26일 서울 설렁탕의 후원으로 올스턴에 위치한 서울 설렁탕에서 한미 노인회 회원 50여명에게 점심 식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