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안 항공, 스페이스X 위성 인터넷 기내서 무료 제공
기내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검토 중인 타항공사 압박받나
보스톤코리아  2022-04-25, 16:08:56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위성 인터넷 로고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위성 인터넷 로고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미국 하와이안 항공이 우주 탐사 기업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위성 인터넷 서비스를 탑승객에게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미국 경제 매체 CNBC 방송은 25일(현지시간) 하와이안 항공이 스페이스X와 계약을 맺고 이르면 내년부터 스타링크 위성 네트워크망을 활용한 인터넷 무료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이번 계약은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스페이스X가 미국 항공사 가운데 주요 업체와 체결한 사업 성과다. 하와이안 항공과 스페이스X의 계약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스타링크는 2020년대 중반까지 저궤도 소형위성 4만2천 개를 쏘아 올려 지구 전역에서 이용 가능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스페이스X는 현재까지 2천100여 개 위성을 발사해 스타링크 베타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CNBC 방송은 하와이안 항공과 스페이스X의 이번 계약이 항공기 내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검토 중인 다른 항공사들을 압박하는 조치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하와이안 항공은 "아직 항공기에서 스타링크 인터넷 테스트를 시작하지 않았고 해결해야 할 서비스 인증 문제도 있지만, 우리는 앞으로 나아갈 길이 있다고 확신한다"며 "스페이스X가 시연한 위성 인터넷 성능은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밝혔다.

스페이스X는 "하와이안 항공이 고객에게 초고속 인터넷의 경험을 보장할 것"이라며 "비행기 이륙에 앞서 (탑승객들이) 영화를 다운로드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과거의 유물로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최근 대세 아기주도이유식(BLW), 나도 해야 할까? 2022.04.25
부모가 되는 것은 정말 쉽지 않다. 모유 아니면 분유?, 수면교육 아니면 같이 재우기? 아기돌보미 또는 데이케어? 여기에 또 하나 뜨거운 논쟁이 몰아치고 있다...
'버핏과의 점심' 경매, 올해가 마지막…2년만에 재개 2022.04.25
'오마하의 현인'으로 불리는 워런 버핏 버크셔 해서웨이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의 연례 자선행사인 '버핏과의 점심' 경매가 올해를..
하와이안 항공, 스페이스X 위성 인터넷 기내서 무료 제공 2022.04.25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미국 하와이안 항공이 우주 탐사 기업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위성 인터넷 서비스를 탑승객에게 무료로 제..
머스크, 트위터 55조원에 인수 합의…38% 경영권 프리미엄 2022.04.25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정성호 특파원 = 억만장자이자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인 일론 머스크가 25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 트위터를 440억달러(약 55조원)..
베이징까지 일부 봉쇄되자 중국 주식·위안화 가치 급락 2022.04.25
코로나19 확산으로 25일 중국 수도 베이징의 일부 지역이 봉쇄되자 경제적 피해가 계속 커질 것이라는 우려에 중국 주식과 위안화 가치가 일제히 급락했다.상하이증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