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쏭의 5분요가> 유연성 제로? 근력 부족? 한방에 해결!!
보스톤코리아  2022-03-24, 17:50:34 
줌수업을 처음으로 참여하는 학생들과 수업 전 간단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사람마다 생김새가 다르듯, 몸의 특성도 다르고 체력, 건강상태가 각기 다르기 때문입니다.
충분히 학생들의 상태와 need를 파악하고 수업을 진행하면 학생들의 만족도가 훨씬 크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몸은 비교적 유연하신데 코어의 힘이 약하신 분들도 꽤 계시고, 반면 힘은 좋은데 몸이 많이 뻣뻣하신 분들도 상당히 많구요. 그래서 오늘은 몸의 근력과 유연성을 동시에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태양경배 자세’를 소개해드립니다.  매일 더도말고  5번만 반복하셔도 전신근력과 유연성이 몰라보게 좋아지실 거예요.

아래 영상을 찾아 보시면서 따라하면 더 쉬워요!!
유튜브 검색창에서 ‘요가 읽어주는 여자 hayeon’ 을 검색한 후, 최근 영상에서 매일 아침 10분 편을 찾아 꼭 따라해보세요. 

1. Forward Bend (상체를 숙이는 자세)
1단계  선자세에서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상체를 숙여 가슴을 허벅지쪽으로 가져갑니다.
2단계  허벅지 뒤(햄스트링)이 많이 뻐근하다면 무릎을 접어도 상관없습니다.
3단계  목의 긴장감을 풀고 깊게 호흡을 내쉽니다.
주의!  다리가 처음부터 잘 펴지지 않는다고 무리해서 늘리지 마세요. 근육이 놀라고 다칠 수 있어요!! 매일 하다보면 차츰 좋아질 거예요~ 

2. Flat Back (허리를 곧게 펴는 자세) – 유연성에 맞춰 두가지 옵션 중 선택 !
1단계  1번의 상체 숙이는 자세가 끝나면 들숨에 가슴을 앞으로 보내 허리를 펴줍니다.
2단계  내 몸이 숫자 7이 되었다고 상상하면서 다리를 길게 펴고 정수리를 앞으로 멀리 보내주세요.
3단계  손끝이 바닥에 닿지 않는다면 손을 허벅지나 정강이에 대고 밀어 허리를 더 길게 펴줍니다.
주의!  어깨를 귀에서 멀리 보내고 시선도 매트 넘어 멀리 바라보며 목의 긴장은 최대한 풀어줍니다.

3. Downward Facing Dog (다운독 전신 스트레칭)
1단계 2번의 자세에서 천천히 한발 한발 뒤로 보내고 엉덩이를 천정으로 보내 몸을 산모양으로 만들어 줍니다.
2단계  두 손을 바닥으로 강하게 밀어내고 가슴을 허벅지 방향으로 보내며 엉덩이를 최대한 올려 가슴과 허리를 펴줍니다.
3단계  역시 다리 뒤가 많이 당긴다면 무릎을 접어 주면 됩니다. 단 코어의 힘을 주며 최대한 허리를 곧게 폅니다.
주의! 목과 어깨가 과도하게 긴장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이 다운독 자세*를 제대로 꾸준히 하다보면 상하체의 유연성과 근력이 좋아지고 평소 구부정한 자세라면 자세교정 효과도 큽니다. 

유튜브도 좋지만 새해에는 라이브로 선생님과 소통하며 직접 자세 교정도 받고 싶다면?
하연쌤과 함께 하는 매주 라이브 ZOOM 요가&필라테스
온라인 라이브 ZOOM요가&필라테스 클래스의 장점 
1. 최소한의 시간 투자로 단기간 '체중감량'은 물론, 근력 향상, 유연성 강화, 체형 교정의 효과
2. 꾸준한 회원관리로 지속적인 운동루틴을 생활화하도록 격려
3. 모니터를 통한 실시간 자세교정 (1:1개인레슨과 그룹수업 모두 신청 가능)
‘기적의 다이어트 요가와 필라테스’ 수업 1회 무료체험을 원하시는 분들은, 카톡아이디 yogafulnesslife 로 본인 이메일 주소와 함께 신청해주세요. 


송하연, 요가티처/요가풀니스라이프 대표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https://bit.ly/3w9ks4u
카카오톡 아이디 yogafulnesslife 
이메일 주소 [email protected]
홈페이지 www.yogafulness.life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나는 번역시인, 2세들의 번역시 낭송 대회 감동 2022.03.24
뉴잉글랜드 한국학교(교장 남일)는 중급 및 고급과정 학급들을 대상으로 제 2회 '나는 번역시인' 대회를 19일 개최했다. 이 대회는 중급 및 고급과정 학급의 ..
연방하원서 개스값 리베이트 법안 발의…평균가 4달러 넘으면 $100 지급 2022.03.24
6달러를 넘어선 가운데 연방 의회에서 개솔린 가격 상승에 따른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법안이 발의돼 주목된다.연방하원의 마이크 톰슨(캘리포니아), 존 라슨(코네티컷..
<요가쏭의 5분요가> 유연성 제로? 근력 부족? 한방에 해결!! 2022.03.24
줌수업을 처음으로 참여하는 학생들과 수업 전 간단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사람마다 생김새가 다르듯, 몸의 특성도 다르고 체력, 건강상태가 각기 다..
'어제의 적'과 손잡은 우버…우버 앱으로 뉴욕택시도 호출 2022.03.24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차량호출 서비스업체인 우버가 '어제의 적'인 미국 택시업계의 손을 잡았다.24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
76세 남성, 베드포드 여성 살해혐의로 51년만에 체포 2022.03.23
마녀재판으로 유명한 샐럼시에 거주하는 76세의 남성이 51년 전인 1971년 베드포드 거주 은행 고위임원의 부인을 살해한 혐의로 22일 체포됐다. 미들섹스지검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