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딜러 현금구입 거부, 딜러 융자시에만 차 판매
보스톤코리아  2022-03-17, 18:02:05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자동차 딜러들이 소비자들이 딜러에서 제공하는 융자 대신 현금이나 개인적인 자동차 융자를 사용하는 경우 차량 판매를 거부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의 3월 초 보도에 따르면 한 렉서스 딜러의 판매원은 딜러가 소개하는 대출은행의 소개 수수료가 $2,000이라고 밝히고 현금으로 구입할 경우 $2,000을 추가로 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자동차 공급부족으로 인해 차량 구입이 원활하지 못하자 딜러들은 자신의 유리한 위치를 이용해 고객들에게 강요하고 있다. 일부 자동차 딜러는 스티커 가격보다 훨씬 높은 가격을 요구하기도 하고 있다. 

자동차 대출은 딜러들이 은행을 대신해 대출을 주선하며 이자의 일부를 받거나 수수료를 챙기는 주요 수익원이었다. 또한 자동차론 대출은 보험과 높은 마진의 상품을 끼어서 팔기가 훨씬 유리하다. JD파워에 따르면 딜러들은 공급부족으로 차량판매가 줄어들면서 차량당 부과해야 하는 이익이 훨씬 높아지게 됐으며 이로 인해 자동차론 대출에 의존도가 높아졌다. 

과거의 경우 자동차대출은 그동안 0% 이자 대출 등 프로모션의 도구였었다. 
지난해 자동차 론 대출은 7천340억달러에 달해 지난 2004년 이래 최고를 기록했다. 에드먼즈에 따르면 지난해 자동차대출의 55%가 딜러 파이낸싱이었으며 이는 지난 2005년 이래 최고의 수치였다. 현금으로 자동차를 구입한 것은 18% 이하로 기록적으로 낮은 수치였다. 

내셔널 소비자법률센터의 존 밴 앨스트 변호사에 따르면 딜러는 최근들어 소비자들에게 딜러 파이낸싱을 하도록 압력을 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방공정거래위원회에도 최근 수건의 소비자 신고가 접수됐다. 뉴욕의 소비자보호부는 지난해 11월 2개의 중고차 딜러를 소비자들에게 딜러대출만 받을 수 있도록 허위 광고를 한 혐의로 고발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연준 기준금리 인상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 2022.03.17
오랜 기간동안 역사적으로 낮은 금리의 혜택을 누려왔던 미국이지만 인플레이션의 압력으로 인해 이제 금리인상을 피할 수 없게 됐다. 3% 이하 대의 낮은 모기지 금리..
자동차 구입 사기 많아, 이민자들이 주로 피해 2022.03.17
자동차구입 과정에서 사기가 빈번하게 발생하며 이 과정에서 대부분의 피해자들은 이민자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난 한해 연방공정거래위(FTC)에 접수된 자동차..
자동차 딜러 현금구입 거부, 딜러 융자시에만 차 판매 2022.03.17
자동차 딜러들이 소비자들이 딜러에서 제공하는 융자 대신 현금이나 개인적인 자동차 융자를 사용하는 경우 차량 판매를 거부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의 3..
<요가쏭의 5분요가> 매일하지 않아도 뱃살 쏙 빠지는5분 플랭크 2022.03.17
며칠 방심하고 운동을 게을리하거나 평소보다 조금 많이 먹으면 쉽게 툭 나와버리는 우리들의 이 정직한 아랫배.. 특히 뱃살은 쉽게 빠지지 않는 부위 중 하나인데요,..
바이든, 우크라에 드론, 대공·대전차 미사일 등 지원 2022.03.16
(워싱턴=연합뉴스) 김경희 특파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6일(현지시간) 러시아의 침공을 받고 있는 우크라이나에 드론과 대공 및 대전차 미사일 등 모두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