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우크라 협상 5시간만에 종료…결과는 공개안돼
다음 협상 며칠 내로 벨라루스-폴란드 국경서 열기로
보스톤코리아  2022-02-28, 12:24:05 
회담하는 러·우크라 대표단
회담하는 러·우크라 대표단
(모스크바·이스탄불=연합뉴스) 유철종 김승욱 특파원 =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처음으로 벨라루스에서 28일(현지시간) 열린 러·우크라이나 간의 협상이 약 5시간 만에 끝났다.

타스 통신에 따르면 회담에 참여한 한 인사는 우크라이나 북부 국경에 가까운 벨라루스 고멜주(州)에서 열린 양측 회담이 이날 오후 7시(한국시간 29일 새벽 1시)께 끝났다고 전했다.

구체적 회담 결과에 대해선 즉각 알려지지 않았으나 다음 회담 일정이 잡힌 점으로 볼 때 최소한 파탄은 면한 것으로 보인다.

회담에 참석한 우크라이나 대통령실 고문 미하일로 포돌랴크는 양국 대표단이 귀국해 협의를 거친 뒤 다음 협상에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러시아 대표단 단장인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 보좌관 블라디미르 메딘스키는 회담 뒤 "우리가 합의를 기대할 수 있는 사안들을 찾았다"며 "다음 회담이 벨라루스-폴란드 국경에서 열릴 것"이라고 말했다.

벨라루스 벨타 통신은 다음 러·우크라이나 협상이 며칠 내로 열릴 것이라고 러시아 대표단을 인용해 전했다.

이날 메딘스키 보좌관이 이끈 러시아 대표단에는 알렉산드르 포민 국방차관, 안드레이 루덴코 외무차관, 레오니트 슬추츠키 하원 국제문제위원회 위원장 등이 포함됐다.

우크라이나 대표단은 대통령실 고문 포돌랴크, 국방장관 올렉시 레즈니코프, 집권당 '국민의 종' 당 대표 다비드 하라하미야, 외무부 인사 등으로 구성됐다.

앞서 우크라이나 대표단은 이날 오후 폴란드를 경유해 헬기로 회담장에 왔고 곧이어 회담이 시작됐다.

회담은 당초 전날 열릴 예정이었으나 우크라이나 대표단이 안전을 이유로 러시아군이 장악한 자국 북부 국경을 통해 곧바로 벨라루스로 오지 않고 폴란드를 경유해 오기로 하면서 몇 차례 연기됐다.

러시아 측은 앞서 회담에서 우크라이나의 중립국화 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우크라이나 측은 회담 주요 의제가 즉각적 휴전과 러시아군 철수 문제가 될 것이라고 맞섰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외환보유 세계 4위라더니…경제제재에 휘청이는 러시아 2022.02.28
(뉴욕=연합뉴스) 고일환 특파원 =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의 경제가 국제사회의 제재에 예상보다 취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뉴욕타임스(NYT)는 28일(현지시간..
푸틴 "무역업자 외화수입 80% 의무적으로 매각하라" 2022.02.28
(모스크바=연합뉴스) 유철종 특파원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8일(현지시간) 서방의 경제 제재로 인한 혼란 상황을 막기 위해 무역업자에 외화를 강제로..
러·우크라 협상 5시간만에 종료…결과는 공개안돼 2022.02.28
(모스크바·이스탄불=연합뉴스) 유철종 김승욱 특파원 =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처음으로 벨라루스에서 28일(현지시간) 열린 러·우크라이나 간의 협상이 약..
폭락 주식시장과 금융상품 2022.02.28
코로나 팬데믹의 불안함, 러시아와의 전쟁 갈등, 물가 폭등, 등으로 주식시장이 연일 요동치고 있다. 시장이 폭락하는 소식에 투자자 마음도 불안하고 두려워진다. 일..
화랑도(花郞徒)와 성(性) 그리고 태권도(跆拳道) 2022.02.28
화랑세기花郞世紀, 23세 풍월주風月主 군관공軍官公(6) – 김군관은 640년에 풍월주의 위에 올라 643년 까지 약 4년간 화랑도를 이끌었다. 당시는 제 27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