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원부족 총영사관, 전화연결 어려워져
전화연결 어려움에 웹사이이트 이메일 활용요청
대부분의 미국 공관 인력부족, 전화폭주에 시달려
보스톤코리아  2022-01-27, 17:56:08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총영사관 전화연결이 어려워졌다. 여러 차례 다른 시간대에 전화를 연결해도 전화가 어렵다는 한인들의 호소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총영사관은 코로나바이러스, 격리면제서 발급 등으로 인한 민원실 전화수요 폭증은 물론 인력이탈이 잦으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트럼프 정부 이후 이민정책 변경으로 공관 근무 인력의 비자제한, 세금부과 등의 문제가 대두된데다 급여가 미국의 임금상승을 따라잡지 못하고 있는 것도 원인이다. 

총영사관 관계자는 “인력부족으로 여러 사람들이 돌아가며 전화 응대를 하고 있지만 각자의 업무부담이 있어 힘든 상황”이라고 말하고 “현재 채용공고를 내보내고 있으므로 인원이 갖춰지는 데로 일부 정상화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스톤 총영사관뿐만 아니라 미국의 상당수 재외공관은 현재 이 같은 인력부족으로 시달리고 있다. 애틀란타, 뉴욕, 시애틀, 휴스턴 등 거의 대부분의 공관이 인력 채용공고를 내보내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한국 정부 차원에서 외교인력을 보충하는 노력이 뒤따라야 한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보스톤 총영사관은 홈페이지에 ‘양해의 글’을 게재하고 전화가 연결되지 않을 경우 일단은 영사관 홈페이지 뉴스-공지사항을 참고하고 그래도 전화통화가 안되면 E-Mail(kcgboston@mofa.go.kr)로 문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bostonkorean@hotmail.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한국입국 격리면제서 발급지침 1월 24일부터 변경 2022.01.27
앞으로 격리면제서를 발급 받으면 14일 이내에 입국해야 하는 등 한국 입국시 10일간의 격리를 면제하는 격리면제서 발급지침이 1월 24일부터 변경됐다. 특히 코로..
국내 제약바이오산업 보스톤진출 가속화 된다 2022.01.27
정부와 산업계의 민관협력 강화를 바탕으로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보스톤 진출이 점차 활기를 띄게 될 전망이다. 주보스턴총영사관(총영사: 유기준)은 1월 24일..
인원부족 총영사관, 전화연결 어려워져 2022.01.27
총영사관 전화연결이 어려워졌다. 여러 차례 다른 시간대에 전화를 연결해도 전화가 어렵다는 한인들의 호소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총영사관은 코로나바이러스,..
여수, 순천 사건 진상규명 신고 받아 2022.01.27
총영사관은 여수. 순천 10.19사건 진상규명 및 희생자 명예회복에 관한 특별법이 시행됨에 따라 신고를 접수 받고 있다.총영사관에서는 이 사건의 진상에 관해 밝히..
보스턴 평통 "통일 대한민국" 육행시 공모전 2022.01.27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보스턴협의회(회장 한선우)는 2022년 호랑이 해 한반도 평화를 염원하며 “통일 대한민국” 육행시 공모전을 개최한다.2월 한달간 진행되는 이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