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이라크축구 '우승 축하연 테러표적 될까 걱정'
보스톤코리아  2007-08-05, 01:03:38 
2007 아시안컵축구에서 '전쟁의 화마'를 뚫고 감동적인 우승 드라마를 연출한 이라크 축구대표팀이 우승축하연 참석 여부를 놓고 고민에 빠졌다.
자셈 모하메드 자파르 이라크 체육청소년장관은 31일 로이터통신과 인터뷰에서 "축구대표팀 선수들이 대부분 해외에 거주하고 있지만 이번 주에 바그다드로 모두 돌아와 정부 차원에서 마련한 우승 환영식에 참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대통령이 직접 공항에서 선수단을 맞을 계획"이라며 "현재 안전하게 행사를 치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정작 선수들은 혹시라도 테러의 표적이 되지 않을까 걱정하고 있다. 대표팀 주장 유니스 모하메드는 "우리의 목표는 우승이었고 꿈을 달성했다. 하지만 지금 우리의 걱정은 어디서 어떻게 축하연을 하느냐는 것"이라고 밝혔다.
결승전에서 도움을 기록한 하와르 물라흐 모하메드도 "선수들과 함께 오픈카를 타고 우승의 기쁨을 느끼고 싶지만 선수 뿐 아니라 많은 축구팬들이 모이게 되는 만큼 테러리스트들의 표적이 되지 않을까 걱정스럽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정부 관계자는 "바그다드에는 안전한 장소도 많기 때문에 선수들이 안전에 대해 걱정할 필요는 없다"고 밝혔다.

연합특약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야구] 에릭 가니에 보스톤에 2007.08.05
보스톤 레드삭스가 논웨이버 트레이드 마감일(non-waiver trade deadline)인 31일 한 때 최고의 마무리 투수로 명성을 날렸던 에릭 가니에(Eri..
[야구] 매니 아메리칸 리그에서 이주의 선수로 뽑혀 2007.08.05
여름들어 불방망이를 휘두르고 있는 매니 라미레즈가 이주의 AL선수로 뽑혔다. 지난해 이맘 때 논웨이버스 트레이드로 인해  보스톤을 달궜던 것과는..
[축구] 이라크축구 '우승 축하연 테러표적 될까 걱정' 2007.08.05
2007 아시안컵축구에서 '전쟁의 화마'를 뚫고 감동적인 우승 드라마를 연출한 이라크 축구대표팀이 우승축하연 참석 여부를 놓고 고민에 빠졌다. 자셈 모하메드..
[농구] 케빈 가넷, 보스톤으로 2007.08.05
NBA 초대형 스타 포워드 케빈 가넷(Kevin Garnett, 31)이 올시즌 보스톤 셀틱스에 합류, 내년 시즌 셀틱스가 본격적인 NBA타이틀 사냥에 나설 것으..
[축구] 아시안컵축구 한국, 일본 꺾고 3위 2007.08.05
한국 축구가 승부차기 혈투 끝에 숙명의 라이벌 일본을 격파했다. 핌 베어벡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29일 인도네시아 팔렘방 자카바링 경기장에서 열린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