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소유주들, 모기지 지원프로그램 신청하세요
보스톤코리아  2022-01-10, 20:32:59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장명술 기자 = 팬데믹으로 모기지 납부가 어려운 주택 소유주들을 돕는 주택소유주지원기금(HAF)의 신청 접수가 시작됐다. 매사추세츠 주는 12월 말부터 시작했으며, 로드아일랜드는 1월부터 시작한다. 뉴햄프셔는 1월 시작 예정이다. 버몬트는 1월 21일 시작하고, 메인은 2월께 시작할 예정이다. 

대부분 자격 조건은 비슷하지만 각 주마다 구체적인 자격조건이 다르므로 꼭 지원 이전에 확인해 봐야 한다. 

로드아일랜드 주택소유주 지원 기금 신청
로드 아일랜드 주택소유주들 중 모기지 페이먼트를 내기 어려운 경우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로드 아일랜드 주정부와 의회는 10일 5천만달러 주택 소유주지원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팬데믹으로 어려움을 겪는 주택 소유주들의 모기지 또는 기타 주택관련 비용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홈어시스트펀드로드아일랜드(HAF-RI) 프로그램은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주택 소유주들이 모기지를 제때 갚지 못하는 것을 막고, 주택차압, 유틸리티 및 난방 공급 중단 등을 방지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주 평균 소득의 150%이하의 소득자(4인가족 기준 $129,750)여야 하며 로드아일랜드 주에 거주지를 소유하고 있어야 한다. 또한 2020년 1월 21일 이후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어야 하며 모기지 밸런스가 $548,250이하여야 한다. 신청은 https://www.haf-ri.com/required-documents에서 할 수 있다. 

자격이 되는 소유주들은 최대 24개월의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최대 5만불을 초과하지 않아야 한다. 

지원은 모기지 연체금, 모기지 납부금, 원금 납부, 재산세, 콘도수수료, 유틸리티, 모기지 보험, 또는 모기지 관련 비용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신청자들의 지원금은 모기지 회사, 유틸리티 등에 직접 보내지게 된다. 

로드아일랜드 잭 리드 연방상원의원은 미구제계획(American Rescue Plan) so 1천만달러 연방 주택소유주 지원펀드를 만들도록 제안했으며 이 법안은 지난 봄 통과됐으며 로드아일랜드는 5천만달러의 주택소유주 지원기금을 전달받았다. 

리드 상원의원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로드 아일랜드 주민들은 “가능하면 빨리 펀드를 신청하라”고 밝혔다. 

매사추세츠 주택지원기금 신청 받아 
매사추세츠는 지난 12월부터 미구제계획의 일환으로 통과된 주택소유주지원기금(HAF) 신청을 받고 있다. 

팬데믹으로 어려움을 겪는 매사추세츠 주민들도 모기지 또는 기타 주택관련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매사추세츠주는 주택 소유자의 소득이 해당 타운 평균 소득 150%이하이면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주택이 주 거주공간이어야 하며 최소한 3번 이상 모기지가 연체된 기록이 있어야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모기지의 규모도 점보론이어서는 안된다. 

매사추세츠 주택 소유주들은 자신의 신청 자격 여부를 https://massmortgagehelp.org/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자격이 되는 경우 바로 이곳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뉴햄프셔 1월 초부터 시작
뉴햄프셔는 2022년 초부터 주택소유주지원프로그램을 시작할 계획이다. 

뉴햄프셔의 경우 소득이 해당 타운 평균소득 125% 또는 연방 평균소득 100% 중 더 큰 금액 이하여야 하며 주거주지여야 한다. 팬데믹으로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점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 https://haf.homehelpnh.org/에서 이메일을 등록해 신청이 시작되면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메인 
메인 주는 각종 문제로 주택소유주지원기금(HAF) 신청을 지난해 12월 20일 현재 약 2개월 후에나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인 지원 조건은 논의 중에 있다. 신청 관련 이메일을 원하는 메인 주민들은 메일링리스트(https://www.maine.gov/pfr/consumercredit/homeowner_assistance_fund/mailing-list.html)에 신청하면 된다. 

버몬트
버몬트는 1월 21일부터 주택소유주지원프로그램을 시작한다. 
버몬트는 주 평균소득 150% 이하, 주 거주지 그리고 팬데믹으로 소득이 저하된 주민이어야 신청할 수 있다. https://vermonthap.vhfa.org/에서 자격조건을 확인할 수 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미국인 10명 중 9명, 자신이 아는 사람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2022.01.11
(워싱턴=연합뉴스) 이상헌 특파원 = 미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산세가 지속하면서 미국인 10명 중 9명은 자신의 지인이 감..
뉴욕, 영주권자에게도 투표권…80만명 혜택 전망 2022.01.10
(뉴욕=연합뉴스) 고일환 특파원 = 미국 뉴욕시에 거주하는 외국인은 미국 시민권자가 아니더라도 영주권 등 합법 체류자격이 있다면 투표를 할 수 있게 된다.뉴욕타임..
집 소유주들, 모기지 지원프로그램 신청하세요 2022.01.10
팬데믹으로 모기지 납부가 어려운 주택 소유주들을 돕는 주택소유주지원기금(HAF)의 신청 접수가 시작됐다. 매사추세츠 주는 12월 말부터 시작했으며, 로드아일랜드는..
매사추세츠 백신 디지털 증서 발급 웹사이트 시작 2022.01.10
매사추세츠가 백신 정보 웹사이트를 개설 백신접종완료자들에게 디지털 백신 증명서 제공을 시작한다. 일부 다른 주들은 개인의 백신 접종 상태를 보여주는 스마트폰 앱을..
주식투자와 낙관적인 마음 2022.01.10
코로나가 시작한 2020년 3월 말 이후 미국 전 국민의 순자산이 $110 trillion에서 $137 trillion으로 불어났다. (참고로 $1 trill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