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래들 따뜻한 물찾아 브라질로
보스톤코리아  2007-07-31, 03:02:10 
바이아 남부 아르끼뻬라고 지 아브롤요스 지역에 예정보다 한달 빨리 고래 떼들이 돌아왔다.
이 고래 떼들은 브라질 북부 해변인 살바돌에서 가까운 마따 지 성 조엉에 해마다 들리는 주바르치 고래 떼와 같은 종류이다. 이들은 따뜻한 물을 찾아 해마다 이맘때쯤 브라질 해변에 도착한다. 약 25도에서 27인 바다 온도는 고래 떼들이 새끼에게 젖을 주기에 알맞고 번식을 하기에 알맞다.
주바르치 고래연구소(www.b-aleiajubarte.com.br)의 에두아르도 까마로고 대표는 “이 고래 떼들은 남 대서양의 조르지아 섬으로부터 오며, 그곳에서 일년 중 대부분을 지낸다. 주바르치 고래 종류는 브라질에 7월에 도착해서 11월까지 지낸다. 프라카 고래 종류도 비슷한 시기에 와서 한달 정도 더 브라질에 머무른다”고 설명했다.
두 가지 고래종류는 행동으로 구분할 수 있다. 까마르고 대표의 설명에 따르면 주바르치 고래 종류는 바다 물위로 점프를 많이 하며, 오랜 시간 동안 꼬리를 물 바깥으로 내밀고 있다.
반면 프라카 고래 종류는 주로 해변가까이 있기를 좋아하고 물 위로 점프를 많이 하지 않는다. 반면 물을 밖으로 내뿜는다. 이들은 V 모양으로 줄 서서 돌아다닌다.
천연 고래떼 쇼를 놓치고 싶지 않으면 브라질 북부 바이아의 마따 지 성 조엉과 까라벨라 해변 또는 남부 산따 까따리나의 플로리아노뽈리스를 방문하면 된다. 이 곳에 가면 고래 떼 가까운 곳으로 가는 관광 유람선이 준비되어 있다. 아침에 출발하는 경우 90헤알에서 200헤알 가량이 들며, 지난 주에 이미 첫 관광유람선이 출발했다. 적어도 6천마리의 고래가 브라질 해변을 찾는 것으로 알려졌다. 주바르와 프라카 고래 연구소에서는 이 두 고래 종류의 멸종을 막기 위해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지금으로부터 40년 전부터 고래 사냥이 금지됐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7천마리의 프라카 고래가 생존하고 있다.                

남미로닷컴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대학 입학시 여성차별 여전? 2007.07.31
상당수 대학의 여학생 입학거부율이 남학생보다 높아 미국내 상당수의 대학들이 남자 지원자들에게 더 많은 입학허가를 주고 있다는 통계치가 발표되었다. U.S...
원치 않는 임신, 범죄의 가장 큰 원인 2007.07.31
경제성장과 사회불균등보다 근본적인 영향 끼쳐 히오데자네이로 제뚤리오 바르가스 재단에서 경제학 박사과정중인 가브리엘 아르뚱의 연구에 따르면 상파울로 범죄의..
고래들 따뜻한 물찾아 브라질로 2007.07.31
바이아 남부 아르끼뻬라고 지 아브롤요스 지역에 예정보다 한달 빨리 고래 떼들이 돌아왔다. 이 고래 떼들은 브라질 북부 해변인 살바돌에서 가까운 마따 지 성 조엉..
린지로한- 무면허 음주운전에 마약소지까지 2007.07.31
패리스 힐튼의 출소 이후 린지 로한(Lindsay Lohan, 21)의 음주운전문제가  또다른 화제가 되고 있다. 린지로한은 SUV를 타고 다른..
양파, 데뷔 후 첫 토크쇼 출연 2007.07.31
6년 만에 복귀해 '사랑…그게 뭔데' 등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가수 양파가 데뷔 후 처음으로 토크쇼에 출연한다. 팬텀엔터테인먼트는 "양파는 25일 탄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