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화이자 백신 내주 전면 승인…모더나 부작용 조사 착수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30세 이하 심근염 연관 가능성, 보고
보스톤코리아  2021-08-20, 22:34:45 
(서울=연합뉴스) 김진방 기자 = 모더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30세 이하 남성 접종자에게서 부작용으로 심근염을 일으킬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돼 미국 보건 당국이 조사에 착수했다.

워싱턴포스트(WP)는 20일(현지시간)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연방 보건 당국이 모더나 백신의 청소년 접종 승인하지 않는 것은 젊은 성인의 심장 질환 위험성과 연관이 있을 수 있다는 새로운 보고를 조사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보도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와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참여한 이번 조사는 화이자 백신보다 모더나 백신이 이전에 보고된 것보다 젊은 사람에게 심근염의 위험이 더 높을 수 있다는 캐나다 데이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WP에 따르면 캐나다 정부가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한 연구자가 분석한 결과 모더나 백신은 화이자 백신보다 심근염 발생률이 2.5배 이상 높았다.

특히 캐나다 데이터에는 30세 이하 남성에게서 이러한 증상이 더 잘 나타났다.

미 보건당국은 현재 모더나 백신을 접종한 미국인에게서도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지 면밀히 관련 데이터를 조사하고 있다.

모더나는 지난 6월 10일 FDA에 12∼17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백신 긴급 사용 승인을 요청했지만, 아직 승인을 받지 못했다.

반면 화이자 백신은 5월 10일 12∼15세 청소년 접종을 승인받았다.

최근 자료에 따르면 CDC와 FDA는 안전 모니터링을 통해 백신 접종과 연관성이 의심되는 심근염 또는 심막염 발병 사례 762건을 확인했다.

WP는 심근염 부작용은 매우 드물고, 모더나 백신을 접종한 사람에게서 발병 가능성이 크다고 해도 여전히 흔치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CDC 백신 자문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6월 초까지 백신 접종자 중 심근염 발생 사례는 100만회당 모더나와 화이자가 각각 20회, 8회로 확인됐다.'

한편 FDA는 오는 22일 화이자 백신의 전면 승인을 목표로 관련 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NYT는 이 계획과 관련해 공개적으로 발언할 수 없는 관계자를 인용해 "감독 당국이 20일까지 이 과정을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었지만, 여전히 상당한 양의 서류 작업과 회사와의 협상 등이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FDA는 앞서 미국 노동절인 9월 6일을 화이자 백신 전면 승인의 비공식 데드라인으로 정했다.

이번 승인으로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미국인에게 화이자 백신의 안전성과 효과를 알릴 수 있게 됐다 NYT는 평가했다.

당국자들 역시 백신 의무화 시행을 더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미 국방부는 이달 초 백신이 전면 승인되면 늦어도 다음 달 중순까지 130만명의 현역 군인들의 백신 접종을 의무화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미국은 델타 변이 확산에도 만 18세 이상 성인의 약 60%만 백신 접종을 마쳤다.

화이자 백신이 전면 승인되면 부스터 샷을 원하는 사람들에 대한 처방도 쉬워질 것이라고 NYT는 전했다.

백악관은 이번 주 초 화이자가 공급한 1억개의 부스터 주사를 오는 9월부터 접종한 지 8개월 이상 된 사람들을 포함해 고위험군 미국인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뉴욕증시-주간전망> 파월 의장 잭슨홀 연설 주목 2021.08.21
(뉴욕=연합뉴스) 윤영숙 연합인포맥스 특파원 = 이번 주(23~27일) 뉴욕증시는 잭슨홀 심포지엄을 앞두고 조심스러운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제롬 파월 연..
GM, 1조원 들여 전기차 볼트 추가 리콜…LG "적극 협조" 2021.08.20
미국의 자동차회사 제너럴모터스(GM)는 20일(현지시간) 10억 달러(약 1조1천835억원)를 들여 전기차 쉐보레 볼트 전기차(EV) 7만3천대를 추가 리콜한다고..
미, 화이자 백신 내주 전면 승인…모더나 부작용 조사 착수 2021.08.20
모더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30세 이하 남성 접종자에게서 부작용으로 심근염을 일으킬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돼 미국 보건 당국이 조사에..
노 마스크 난동' 미 비행기 승객들에 11억7천만원 '철퇴' 2021.08.20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미국 항공 당국이 비행기 내에서 마스크 착용 명령을 무시하고 난동을 부린 승객들에게 11억7천만원이 넘는 과태료를 부과..
미국 코로나 입원환자, 겨울철 대확산 후 최대…사망자 900명대 2021.08.20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정성호 특파원 = 미국에서 인도발(發) 변이 바이러스인 '델타 변이'로 인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재확산하면서 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