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바이든이 중단한 '트럼프 국경장벽' 건설 재개
1조원 자체 예산 투입…불법 이민자도 체포
보스톤코리아  2021-06-11, 14:52:43 
조 바이든 대통령의 행정 명령으로 건설이 중단된 텍사스주 국경 장벽
조 바이든 대통령의 행정 명령으로 건설이 중단된 텍사스주 국경 장벽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미국 텍사스 주정부가 멕시코에서 넘어오는 불법 이민자를 차단하기 위해 국경 장벽 건설을 재개하기로 했다.

공화당 소속 그레그 애벗 주지사는 텍사스주의 국경 도시 델 리오에서 개최한 국경 안보 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고 11일(현지시간) CNN 방송 등이 보도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 1월 취임 직후 행정 명령을 통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시절 추진했던 국경 장벽 건설을 중단시켰으나 텍사스주는 자체 예산을 투입해 장벽을 다시 세우겠다고 선언했다.

애벗 주지사는 "국경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변화가 필요하다"며 국경 장벽 건설을 시작하고 불법 이민자들을 체포하겠다고 밝혔다.

텍사스주는 장벽 건설 등 국경 안보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10억달러(1조1천억원) 예산을 배정하고 별도의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기로 했다.

국경 장벽 건설 재개를 위한 세부 계획은 다음 주 발표될 예정이다.

애벗 주지사는 폭스뉴스 인터뷰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국경 장벽 건설을 시작했으나 갑자기 그 모든 것이 사라졌고 국경을 건너는 사람들의 숫자가 극적으로 늘었다"고 밝혔다.

그는 바이든 행정부가 법치주의와 국경 도시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안녕을 의도적으로 무시했다며 "바이든 행정부가 해놓은 일은 처참하다. 국경 장벽을 건설해야 한다"고 말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하버드 출신 30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에 당선 2021.06.11
국민의힘 새 대표에 36세의 이준석 후보가 선출됐다. 헌정사에서 집권여당 또는 제1야당이 30대를 간판에 내세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11일 전당대회 당대표 경선..
머스크 "끝내주는 차"…모델S 플레이드 가격 1만달러 올려 2021.06.11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자랑해온 고급 전기차 '모델S 플레이드'가 시장에 나온다.머스크 CEO는 10일(현지시간) 오후 7시께 캘리포니아주 ..
텍사스, 바이든이 중단한 '트럼프 국경장벽' 건설 재개 2021.06.11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미국 텍사스 주정부가 멕시코에서 넘어오는 불법 이민자를 차단하기 위해 국경 장벽 건설을 재개하기로 했다.공화당 소속 그..
장우석 한인회 전회장의 2차 답변 내용 2021.06.10
다음은 장우석 전회장에 대한 보스톤코리아의 두번째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장우석 전회장의 답변을 대부분 가감없이 실었지만 일부 내용은 신문 편집상 줄였으며, 일..
장우석 한인회 전회장의 1차 답변 내용 2021.06.10
다음은 보스톤코리아의 질문에 대한 장우석 전 회장의 1차 답변입니다. 지면관계상 일부 질문항목은 삭제했습니다. 답변은 가능한 가감없이 실었습니다. (편집자 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