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인프라법안 심사 나서…바이든정부 초당적 합의 강조
공화당과 협상 난항 속 조속한 타결 압박
보스톤코리아  2021-06-07, 00:00:39 
제니퍼 그랜홈 미국 에너지부 장관
제니퍼 그랜홈 미국 에너지부 장관
(워싱턴=연합뉴스) 임주영 특파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역점 추진해온 인프라 투자 법안을 놓고 민주-공화 양당의 힘겨루기가 이어지는 가운데 민주당이 이끄는 하원이 법안 심사에 나서기로 했다.

협상이 여전히 진행 중이지만, 초당적 타협에 실패할 경우 여당이 독자 처리를 시도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공화당에 보내 압박에 나서는 모양새다.

제니퍼 그랜홈 에너지부 장관은 6일(현지시간) CNN 방송과 인터뷰에서 인프라 협상과 관련, 하원은 공화당의 지지 여부와 관계없이 전체 표결을 위한 준비 과정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대통령은 여전히 초당적 인프라 법안을 마련하는 데 희망적"이라면서도 하지만 하원 주택·교통·인프라 위원회는 9일부터 인프라 법안에 대한 축조심사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랜홈 장관은 공화당이 백악관과의 논의에서 시간을 끌며 협상을 지연시키고 있다면서 "당혹스럽다"고 비판했다.

또 "아무 행동도 하지 않는 것은 대통령의 레드라인"이라며 의회의 행동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원의 법안 심사 착수를 거론하며 초당적 합의를 거듭 강조한 것이다.'

바이든 행정부의 다른 각료들도 초당적 합의와 조속한 타결을 강조했다.

지나 러몬도 상무장관은 이날 ABC 방송에 출연해 협상과 관련해 고정된 마감시한은 없다면서도 "이것을 영원히 하지는 않을 것"이라며 빠른 타결을 주문했다.

다만 그는 입법 실현은 "과학보다 예술에 더 가깝다"며 "지금 양측 모두 선의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우리는 초당적 합의를 얻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피트 부티지지 교통장관은 CBS 방송과 인터뷰에서 "우리는 이것(인프라 법안 처리)을 초당적으로 하는 것을 강력히 선호한다"고 강조했지만, 인프라 법안의 액수와 범위에 대해선 공화당과 아직 많은 격차가 있다고 인정했다.

zoo@yna.co.kr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사실, 생각, 느낌!! 2021.06.07
우리는 삶 가운데서 때로는 어떤 일에 대해 또 어떤 사람이나 사물에 대해 그것이 진정 사실인지, 내 생각인지, 내 느낌인지 정확히 알지 못하고 마음의 결정을 내릴..
한담객설閑談客說: 인왕산 제색도 2021.06.07
요즈음은 비가 잦다. 봄비라지만 싱그럽진 않았고, 오히려 차가웠다. 덕분에 하늘은 회색인가 흐린 날이 많았다. 짙푸른 나무잎과 엷은 회색빛 하늘은 농담濃淡이 극명..
민주, 인프라법안 심사 나서…바이든정부 초당적 합의 강조 2021.06.07
(워싱턴=연합뉴스) 임주영 특파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역점 추진해온 인프라 투자 법안을 놓고 민주-공화 양당의 힘겨루기가 이어지는 가운데 민주당이 이끄는..
옐런 "소폭 금리 인상은 결국 미국에 '플러스'" 2021.06.06
재닛 옐런 미 재무장관이 미국의 확장 재정 정책으로 인플레이션이 유발되고 금리 인상이 뒤따르더라도 미국에 이로울 것이라고 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6일(현지시간) 보..
미국 역대급 '총기 사재기' 열풍, 올해 더 거세 2021.06.05
미국에서 작년부터 '총 사재기'가 계속되고 있다고 CNN방송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총기의 천국'이라고 불리는 미국이지만 정부 차원 총기 판매량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