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나흘 연휴 박스오피스 1억달러 육박…"관객이 돌아왔다"
'콰이어트 플레이스 2', 5천700만달러로 코로나 이후 최대 오프닝
보스톤코리아  2021-06-01, 16:02:56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미국 메모리얼 데이(현충일) 나흘 연휴 기간 북미 영화관의 박스오피스 매출이 1억 달러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경제 전문 매체 CNBC 방송은 5월 28∼31일 북미 지역 영화관들이 거의 1억 달러에 달하는 티켓 판매고를 올렸다고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박스오피스 집계 사이트 모조에 따르면 북미 지역 영화관들은 메모리얼 데이 나흘 연휴 기간에 9천758만 달러 티켓 매출을 기록했다.

박스오피스 반등은 메모리얼 데이 연휴에 맞춰 개봉한 파라마운트의 공포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 2'가 이끌었다.

이 영화는 나흘 동안 5천700만 달러 티켓 판매고를 올리며 코로나19 시기 개봉한 영화 중 최대의 흥행 오프닝 기록을 작성했다.

영화관과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동시 개봉한 디즈니의 실사 영화 '크루엘라'는 나흘 동안 극장에서 2천700만 달러의 티켓 판매고를 올렸다.

알렉시아 쿼드라니 JP모건 애널리스트는 "미 영화관들이 (코로나19로) 일정한 제약 아래 영업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극장 관람에 대한 (관객들의) 수요가 돌아왔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할리우드의 메이저 영화 제작사들은 코로나19 시기 블록버스터 영화 개봉을 줄줄이 연기했고, 일부 영화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출시됐다.

하지만 백신 접종 확대로 미국이 정상 생활로의 복귀에 점점 속도를 내고 있어 스크린에 걸리는 영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극장가 대목인 올해 여름 시즌부터 'F9', '듄', '이터널스', '스파이더맨:노 웨이 홈', 007시리즈 '노 타임 투 다이' 등 대작 영화가 잇따라 개봉할 예정이어서 극장주들의 기대감은 더욱 커지는 모습이다.

영화관 체인 보타이 시네마의 조지프 매셔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영화가 스트리밍 서비스로 이동했다는 제작사 경영진들의 믿음은 지난 주말 박스오피스 수치로 산산조각이 났다"며 "영화 제작사들은 극장 전용 개봉이 가야 할 길이라는 점을 깨닫고 있다"고 말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BTS 신곡 '버터', 빌보드 싱글차트 1위…'흥행불패' 증명 2021.06.01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두 번째 영어 곡 '버터'(Butter)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에서 또다시 정상에 올랐다.빌보드는 1일(현지시간) BTS의 ..
미 하루평균 코로나 신규확진, 14개월만에 최저…1만7천여명 2021.06.01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정성호 특파원 = 미국의 하루 평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작년 3월 후 처음으로 2만명 아래로 떨어졌..
미 나흘 연휴 박스오피스 1억달러 육박…"관객이 돌아왔다" 2021.06.01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미국 메모리얼 데이(현충일) 나흘 연휴 기간 북미 영화관의 박스오피스 매출이 1억 달러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미국..
미 제조업체 300곳, 인플레 유발 이유 트럼프 관세 폐지 요구 2021.06.01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미국의 제조업체들이 인플레이션 압력을 이유로 들어 도널드 트럼프 전 행정부가 도입한 각종 고율 관세 폐지를 요구했다고 월스트리..
바이든, 미국 이민 훨씬 쉽고 간편하게 2021.05.31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미국으로의 이민을 훨씬 쉽고 간편하게 만드는 내용의 이민제도 개편안을 추진 중이라고 뉴욕타임스(NY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