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대, 무더기 확진에 '자가 대피령'…수업 온라인 전환
보스톤코리아  2021-04-10, 13:16:07 
시카고대학 전경
시카고대학 전경
(시카고=연합뉴스) 김현 통신원 = 미국 시카고에 소재한 명문 사학 시카고대학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무더기로 나와 학생들 활동이 제한되고 교실 수업이 다시 중단됐다.

9일 시카고 언론에 따르면 시카고대학은 전날 코로나19 집단 발병을 이유로 캠퍼스 전역에 '자가 대피령'(Stay-At-Home)을 발령하고 학부 수업을 모두 온라인으로 재전환했다.

대학 측은 "지난 5일부터 7일 사이 학생 50명 이상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며 "대부분이 캠퍼스 기숙사에 사는 학부생"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확진자 가운데 다수가 지난 주말 캠퍼스 밖에서 열린 사교클럽 파티와 행사에 참석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학생들이 여러 기숙사에 분산돼있는 만큼 당분간 확진자 수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예상했다.

이어 "새 학사연도가 시작된 작년 9월 이후 가장 많은 확진자가 나온 것"이라면서 "이번 감염 사례들은 전염성이 더 강한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B117)일 가능성이 있다"고 우려했다.

시카고대학 학생들은 최소 오는 15일까지 각자 기숙사에서 '자가 대피'를 해야 하며 추후 상황에 따라 기간이 연장될 수 있다. 학생들은 식사 픽업·병원 진료 등을 위해서만 기숙사 밖으로 나올 수 있다.

교내 식당은 추가 공지가 있을 때까지 테이크아웃만 가능하다.

아울러 시카고대학은 지난 8일부로 학부 수업을 모두 온라인으로 전환하고, 학생들의 학과 외 활동도 전면 취소했다. 캠퍼스 내 자가 대피령이 해제되어야 교실수업과 학생 활동이 정상 재개될 수 있다.

대학 측은 "바이러스 확산을 억제하기 위해 신속한 조치를 취했다"며 "확진자들을 격리하고, 접촉자 추적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chicagorho@yna.co.kr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뉴욕증시 주간전망> 실적시즌 개시…파월 연설·CPI도 주목 2021.04.11
(뉴욕=연합뉴스) 윤영숙 연합인포맥스 특파원 = 이번 주(12~16일) 뉴욕증시는 기업들의 1분기 실적 시즌이 본격 시작됨에 따라 사상 최고치 흐름을 이어갈 수..
코로나 통제불능 미시간주, "2주간 집에 머물러달라" 호소 2021.04.10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미국 중서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발병이 다시 급증하면서 주지사가 주민들에게 집에 머물러줄 것을 호..
시카고대, 무더기 확진에 '자가 대피령'…수업 온라인 전환 2021.04.10
(시카고=연합뉴스) 김현 통신원 = 미국 시카고에 소재한 명문 사학 시카고대학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무더기로 나와 학생들 활동이 제..
미 일부 주서 J&J 코로나 백신 부작용 이유로 접종 중단 2021.04.10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정성호 특파원 = 미국의 일부 주(州)에서 부작용을 이유로 존슨앤드존슨(J&J)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
미 의회조사국 "위안부는 강제 동원된 여성들" 적시 2021.04.09
미국 의회조사국(CRS)이 조 바이든 대통령 취임 이후 공개한 미일관계 보고서에서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비중 있게 조명했다.CRS는 지난 6일 업데이트한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