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싱턴서 애틀란타 피해자들 추모집회 “아시안 혐오 중단” 목소리
보스톤코리아  2021-03-22, 11:48:27 
3월 20일 렉싱턴 소재 헤이스팅파크에서 추모집회 후 렉싱턴커뮤니티연합 관계자들과 참가자들이 아시안 혐오를 멈추라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3월 20일 렉싱턴 소재 헤이스팅파크에서 추모집회 후 렉싱턴커뮤니티연합 관계자들과 참가자들이 아시안 혐오를 멈추라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렉싱턴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보스톤 근교 렉싱턴에서도 애틀란타 총격 피해자들을 위한 추모집회를 열고 아시안 혐오를 중단하라는 목소리를 높였다. 

렉싱턴커뮤니티연합(Lexington Community Coalition)은 3월 20일 렉싱턴 헤이스팅파크에서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추모집회를 개최했다. 렉싱턴커뮤니티연합은 렉싱턴 거주 한국인 모임인 코렉스(KOLex)를 비롯한 여러 소수민족 단체가 함께 참여하고 있는 단체다. 

이날 집회에 모인 참여자들은 “아시안 혐오를 멈추라”라는 내용의 피켓을 들고 아시안 증오범죄를 즉각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 또한 애도의 마음을 담아 서명한 여러 장의 배너를 애틀란타 사건현장으로 보내기로 했다. 

코렉스 전 회장 수지 리 스넬 씨는 코렉스를 대표한 연설에서  “지난 몇 년, 지난 몇 달 동안 피부색, 종교, 성정체성 때문에 혐오 범죄가 벌어진 걸 보았다. 그것은 어떤 개인에 대한 폭력이 아니라 인간 자체에 대한 폭력이었다. 우리는 이번 Atlanta의 8명의 희생자를 개인적으로 알지는 못하지만 그들의 죽음을 함께 슬퍼하고 있다. 이런 일이 일어날 때마다 우리는 위험을 느낀다. 하지만 우리는 내일을 위한 희망을 잃어서는 안된다. 우리 모두는 사랑과 용기와 함께하는 마음으로 혐오 범죄와 두려움을 이겨낼 수 있다“라고 말하였다.

이날 집회에서는 신디 프리드만 주 상원의원, 마이크 배럿 주 상원의원, 중국인 단체 대표, 일본인 단체 대표, 렉싱턴 경찰, 학교위원회(School Committee)등 각계각층에서 지지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코렉스 회원들의 자녀로 이루어진 KSLC(KOLex Student Leadership Council) 소속 김종민, 이나나, 정동준, 정동현, 조다연, 조창희, 최서경 학생 7명이 참여해 배너에 서명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이외에도 사용한 펜을 알콜 티슈로 닦고 촛불을 나눠주는 등 봉사 활동을 했다. 

코렉스 임원진들도 자녀들과 함께 참여해 한인들의 목소리를 높였다. 코렉스 신보경 회장 대행은 “단 3일만에 성사된 이 행사는 지역사회 전체의 협력이 있어 가능했기에 더욱 뜻깊었다”고 말했다. 

코렉스는 렉싱턴 타운과 렉싱턴에 거주하는 한국인을 돕기 위해 설립된 단체로 올해 6년째를 맞는다. 렉싱턴에 거주하는 한국인들이 서로 돕고 협력하며 타운 공무원 및 주민들과 함께 더 나은 렉싱턴을 만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KOLex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웹싸이트(kolex.org)이나 Facebook(ko lex로 검색)에서 볼 수 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백악관, 3조달러 인프라 패키지 이번 주내 발표 2021.03.22
1조9천억 달러규모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부양안 입법작업을 끝낸 바이든 행정부가 이번에는 3조 달러에 달하는 인프라 패키지 준비를 가속화하고..
하버드 일본학연구소 "램지어 논문 실증적 근거에 심각한 우려" 2021.03.22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마크 램지어 미국 하버드대 로스쿨 교수의 '위안부 논문'에 대해 같은 대학 일본학연구소마저도 학문적 우려를 제기한 것으로..
렉싱턴서 애틀란타 피해자들 추모집회 “아시안 혐오 중단” 목소리 2021.03.22
보스톤 근교 렉싱턴에서도 애틀란타 총격 피해자들을 위한 추모집회를 열고 아시안 혐오를 중단하라는 목소리를 높였다. 렉싱턴커뮤니티연합(Lexington Commun..
실패로 향하는 투자 2021.03.22
주식시장 지수인 다우존스가 32,000이란 최고점을 넘고 있다. 금융위기 이후 지난 12년의 수익률은 연평균 15% 정도이다. 투자 금액 $100,000이 $50..
화랑도(花郞徒)와 성(性) 그리고 태권도(跆拳道) 2021.03.22
법흥왕의 외동딸 지몰시혜비只沒尸兮妃(지소태후)는 삼촌인 입종과 결혼하였다. 그들은 534년에 아들을 낳았다. 그가 삼맥종으로 후일 제 24대 진흥왕이다. 그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