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매도 이긴 레딧 대화방 눈길 준 가상화폐 값 하루 8배
보스톤코리아  2021-01-29, 10:38:04 
레딧의 WSB
레딧의 WSB
(서울=연합뉴스) 이귀원 기자 = 미국 비디오게임 유통업체 게임스톱의 주가 급등 배후로 주목받는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에 모인 개인 투자자들이 눈길을 준 가상화폐 도지코인(Dogecoin) 값이 하루에 800%이상 올랐다고 미 CNBC 방송이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가상화폐 사이트 코인게코가 집계한 이날 정오(싱가포르 시간) 현재 도지코인의 가격은 개당 0.070755달러로, 24시간 전보다 800% 넘게 상승했다.

이에 도지코인의 시가총액도 무려 71억7천만달러가 늘어난 82억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레딧에 개설된 '사토시스트리트베츠'(SatoshiStreetBets)라는 이름의 대화방에서 일부 참여자들이 '도지코인을 게임스톱과 같은 것으로 만들자'라는 내용의 글이 올라온 뒤 벌어진 현상이라고 CNBC는 전했다.

대화방에는 "도지코인은 가상화폐의 게임스톱"이라든가 "팔지 말고 가격을 밀어 올리자"라는 글이 게시됐다.

마침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가 이날 트위터에 패션잡지 보그를 패러디한 '더그'(Douge)의 커버 사진을 게시하자 대화방 참여자들은 이를 머스크의 도지코인 지지로 해석, "머스크가 달까지 우리와 함께하고 있다"는 글도 올렸다.

머스크는 2019년 4월 도지코인에 대해 "마음에 드는 가상화폐"라고 밝힌 적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2013년 IT회사의 소프트 엔지니어에 의해 발명된 것으로 알려진 도지코인은 시바견이 포함된 '밈'(Meme·인터넷에서 유행어와 행동 따위를 모방하여 만든 사진이나 영상)을 사용하는 등 처음에는 장난식으로 만들어졌다고 CNBC는 설명했다.

그러면서 CNBC는 공매도 세력을 공격하는 측면이 있던 게임스톱 주식과는 달리 이번 암호화폐 건은 공매도 투자자가 없는 만큼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해 도지코인의 가격을 올리려는 시도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전파 강한 변이확산에 전문가들 '마스크 두장 겹쳐써라' 권고 2021.01.29
미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를 두 장씩 겹쳐 쓰라는 전문가들의 권고가 나온다고 CNN방송 등이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중국기업 블랙리스트' 투자금지 시행 두달 연기 2021.01.29
(홍콩=연합뉴스) 윤고은 특파원 = 조 바이든 미 신임 행정부가 전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서명한 중국기업 관련 투자금지 행정명령의 시행을 연기했다.이를 두고..
공매도 이긴 레딧 대화방 눈길 준 가상화폐 값 하루 8배 2021.01.29
미국 비디오게임 유통업체 게임스톱의 주가 급등 배후로 주목받는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에 모인 개인 투자자들이 눈길을 준 가상화폐 도지코인(Dogecoin) 값이 하..
의회 게임스톱 청문회소집 이어 뉴욕검찰, 로빈후드 활동 조사 2021.01.29
미국에서 개미(개인투자자)들의 반란으로 불리는 '게임스톱 사태'와 관련, 뉴욕 검찰이 주식거래 무료앱 로빈후드의 거래활동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행정부 및 규..
$1,400 부양수표, 중저소득 가정에만 지급되나 2021.01.28
1.9조달러 바이든 행정부 경기 부양책의 핵심인 개인부양수표가 현재의 소득 수준이 아닌 좀더 낮은 중저소득층에만 제한적으로 지급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백악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