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말하는 BB크림의 오해와 진실
보스톤코리아  2007-07-15, 23:48:00 
현재 한국에서는 BB(Beblesh Balm)크림 열풍이 불고 있다. 피부과에서 필링시술 후 피부를 보호하고 재생을 도와주게끔 만들어진 화장품 비비크림이 ‘연예인들의 쌩얼(화장을 하지 않은 맨 얼굴) 메이크업’이라 불리면서 바람을 탄 것. 특히 쌩얼 열풍과 함께 자연스러운 피부표현을 할 수 있는 이 비비 크림은 여성들은 물론이고 남성들에게까지 인기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비비크림의 바람이 불면서 각 화장품 회사들이 다투어 비비크림을 출시하고 있다. 한국의 기능성 화장품 회사 SKIN79가 밝히는 이 비비 크림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알아보자

▷ 비비크림은 트러블을 유발시키거나 악화시킨다?
비비크림은 피부과에서 필링시술 후 피부를 보호하고 재생을 도와주도록 만들어진 화장품이므로 비비크림만으로 트러블을 유발시키지는 않는다. 그러나 대부분의 화장품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는 인자를 가지고 있으므로 본인의 피부를 알고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가 민감한 소비자라면 오일프리타입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만약의 경우를 위해 귀 뒤쪽에 패치테스트를 해 본 후 사용하기를 권한다.

▷ 비비크림 자외선 차단에 대한 허와 실
여름시즌을 맞아 자외선차단 기능을 추가한 비비크림이 쏟아지고 있다. 식약청에서 인증 받은 비비크림이라면 선크림의 효과와 동일하다고 보면 된다. SPF는 선번의 원인이 되는 UVB를 차단하고 PA는 광노화의 원인이 되는 UVA를 차단한다. 도심 속에서는 SPF20~27, PA++ 정도면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으며 수시로 덧바르면 더 효율적이다. 다만 장시간 강렬한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에는 높은 자외선차단지수를 가진 제품을 따로 발라주는 것이 좋다.

▷ 비비크림에 들어 있는 기능성, 어디까지 믿을 수 있나?
현재 식약청에서는 화장품에 대해 기능은 ‘자외선차단, 미백, 주름 개선’ 총 3가지만 공식적으로 인증해 준다. 식약청 인증이라고 되어 있다면 믿고 사용해도 된다. 그러나 비비크림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지만 미백, 주름개선의 집중관리 시스템이 아니므로 집중 관리를 원할 경우에는 집중 트리트먼트 제품을 따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 비비크림도 계절별로 따로 있다?
여름과 겨울의 피부 상태가 변하므로 계절에 맞는 화장품을 선택해야 한다. 비비크림 또한 계절에 맞는 비비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름 비비크림은 ‘자외선 차단효과 SPF20 PA++이상, 피지 컨트롤, 얇게 펴 발리는 것’을 선택하고 자신의 피부상태를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다. 겨울에는 유분과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 재생효과가 있어 바르고 자는 것이 좋다?
비비크림은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공급하는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그러나 일부 비비크림의 경우 자외선차단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잠자리에 들기 전에는 반드시 이중세안을 해주는 것이 좋다. 비비크림 사용 후 트러블 발생을 호소하는 고객들 중 비비크림을 재생크림으로 오인하여 바르고 자는 경우가 많았다.

SKIN79 상품개발실에서는 “비비크림에 의한 색소침착이나 트러블 발생을 우려하는 소비자상담을 가끔 받고 있다”며 “피지분비가 왕성한 여름철에는 비비크림뿐 아니라 모든 화장품 사용에서 철저한 클렌징과 나이트 케어가 필요하고, 이를 철저하게 지킨다면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문의:SKIN79 1544 - 2230

장명술 [email protected]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Mount Zion Christian School을 소개합니다. 2007.07.15
진태원(본지 칼럼니스트) 안녕하세요, 제가 다니고 있는 교회의 교인(Bob Carter)이 교장인 마운트 자이온 크리스쳔 학교 (Mount Zion C..
우리시대 스타란? 2007.07.15
홍순영(한미역사문제 연구원) 60년대 스타 탄생이란 텔레비젼 프로그램이 본국에서 인기를 끈적이 있었다. 연예계 진출을 꿈꾸는 젊은 남녀들이 TV카메라 앞에서..
쌀 (米) 2007.07.15
신영각(한미 노인회 회원) "진정한 변혁과 개혁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신앙적 혁명과 변화 없이는 불가능하다" - 조정민, 전 보스톤 온누리 교회 전도사..
전문가가 말하는 BB크림의 오해와 진실 2007.07.15
현재 한국에서는 BB(Beblesh Balm)크림 열풍이 불고 있다. 피부과에서 필링시술 후 피부를 보호하고 재생을 도와주게끔 만들어진 화장품 비비크림이 ‘연예인..
네티즌, 꼴불견 여름 패션은 ‘땀에 찌든 더티 패션’ 2007.07.15
뜨거운 계절 여름이 깊어갈수록 여성들은 그 어느 때보다 노출과 화려함이 강해지는 여름 패션에 신경을 많이 쓰게 마련이다. 다이어트나 피부관리 등으로 멋진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