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당선확정 반대한 공화당 의원들 수난, 후원중단 잇따라
보험사 연합체·메리어트 기부중단 선언…공화의원, 안전 우려해 반대표 던져
보스톤코리아  2021-01-10, 18:38:36 
6일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과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이 재개된 양원 합동회의를 주재하는 가운데 선거인단 투표함이 회의장 안으로 옮겨지고 있다.
6일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과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이 재개된 양원 합동회의를 주재하는 가운데 선거인단 투표함이 회의장 안으로 옮겨지고 있다.
(워싱턴=연합뉴스) 이상헌 특파원 = 미국 민의의 전당을 짓밟은 의회 침탈 사태가 산업계의 정치인에 대한 후원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미국의 친기업 단체들이 대선 결과에 불복한 정치인들에게 반발하는 가운데 의회의 대선 결과 최종 인증 과정에서 반대표를 행사한 공화당 의원들에 대한 재정 지원 중단을 선언하는 기업과 단체가 잇따르고 있다.

미국의 36개 독립 보험사 연합체인 블루크로스블루쉴드 협회(BCBSA)는 의회 난입 사태 직후 표결에서 주별 선거인단 결과에 반대한 의원들에 대한 기부를 중단키로 했다고 정치전문매체 더힐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BCBSA CEO 킴 케크는 성명을 내고 "폭력적이고 충격적인 의회에 대한 공격, 대선 결과를 뒤엎으려는 일부 의원들에 비춰, BCBSA는 우리의 민주주의를 훼손하는 투표를 한 의원들에 대한 기부를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우리가 지지하는 이들이 우리의 가치·목표를 공유한다는 것을 확실히 하고자 정치적 지원을 계속해서 평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서로 다른 사상과 이념적 차이, 당파성은 정치의 일부이지만, 정치 시스템을 약화하고 대중의 신뢰를 무너뜨리는 일은 결코 있어선 안 된다"며 "더 강하고 건강한 국가를 건설하기 위해 함께 일할 양당 의원들을 계속 지지하겠다"고 했다.

최대 호텔 체인 중 하나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도 조 바이든 당선인 승리 인증에 반대표를 던진 의원들에 대한 기부를 중단한다고 선언했다.

미 의회는 지난 6일 바이든 당선인의 승리로 귀결된 주별 선거인단 투표 결과를 최종 인증하기 위해 상원과 하원 합동회의를 열었다.

하지만 회의 1시간 만에 도널드 트럼프 지지자들의 의회 난입 사태가 발생, 회의가 중단되고 의원들이 긴급 대피했으며, 이후 속개된 회의에서 공화당 일부 의원들이 애리조나주와 펜실베이니아주의 선거인단 투표 결과에 반대표를 행사했다.

애리조나 선거인단 투표 결과를 두고는 공화당 상원의원 6명과 하원의원 121명이, 펜실베이니아에서는 공화당 상·하원에서 각각 7명, 138명이 반대표를 던졌다.

물론 모두 과반에 못 미쳐 부결, 바이든 당선인의 승리가 확정됐다.

피터 파이어 공화당 하원의원은 자유주의 잡지 '리즌'과의 인터뷰에서 일부 공화당 하원의원들이 자신과 가족의 안전을 우려해 반대표를 던졌다고 주장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인생 2막을 준비하며... 2021.01.11
2021 신축년(辛丑年)을 맞으며 갑진년(甲辰年) 생인 나는 미국 나이로는 56세 한국 나이로는 58세가 되었다. 100세 시대에서 오십 중반의 나이는 청년과 같..
한담객설閑談客說: 거인유의居仁由義 2021.01.11
타임지誌 커버페이지를 말한다. 유독 인물 사진이나 그림이 자주 들어간다. 지난 11월 3일자도 예외는 아니다. 마스크를 쓴 여인의 그림이 들어갔다. 오래전엔 유명..
바이든 당선확정 반대한 공화당 의원들 수난, 후원중단 잇따라 2021.01.10
(워싱턴=연합뉴스) 이상헌 특파원 = 미국 민의의 전당을 짓밟은 의회 침탈 사태가 산업계의 정치인에 대한 후원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미국의 친기업 단체들이 대선..
"하원의장 쏜다" 의회폭동 시위대 잡고보니 테러범 수준 2021.01.10
미국 워싱턴DC 의회 의사당 난입시위를 주도한 용의자들 사법처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시위가 난동 수준이 아닌 '정치테러'로 번질 수 있었다는 점을 보여주는..
호건 주지사 "의회폭력사태 때 주방위군 투입 승인 90분 지체" 2021.01.10
(워싱턴=연합뉴스) 이상헌 특파원 = 미국 의사당을 짓밟았던 1·6 의회습격 사태 당시 주방위군 투입 승인이 상당 시간 지체됐다고 래리 호건 메릴랜드 주지사가 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