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 총영사관, 유학생 취업비자 설명회 개최
취업비자 취득 및 취업 인터뷰 요령 설명회
보스톤코리아  2020-12-03, 16:27:08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한인 유학생들이 미국에서 직장을 구할 때 가장 먼저 직면하는 높고 두터운 장벽은 바로“비자”다. 취업을 향한 첫 번째 관문인 비자취득에 어려움을 겪는 한인 유학생들을 위해 주보스턴총영사관이 전문가들을 섭외, 취업비자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12월10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90분간 화상회의(Google Meet)로 진행되며, 총영사관([email protected])에 신청하면 접속 주소를 받을 수 있다.  

취업비자 설명은 이민국 심사관 경력과 취업비자 관련 업무경험이 풍부한 김연진 변호사가 강사로 나선다. 노동허가(Optional Practical Training) 수속 절차, 미국 취업비자 신청 절차 및 바이든 시대 취업비자 환경 변화에 대해 강연한다. 

또한 미국기업 취업을 위한 인터뷰 요령과 미국 기업의 승진 경로를 Axcelis 임원으로 근무 중인 노동완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 NE지부장이 설명한다. 

강연 후에는 질의 응답과 개별 상담을 통해 유학생들의 궁금증에 답할 예정이며, 취업비자 이외에도 보스턴지역 아파트 임대차 계약시 주의사항 등 유학생들이 흔하게 겪는 생활법률 상담도 제공한다. 

주보스턴총영사관은 “설명회가 한인 유학생들이 미국 취업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취업비자 설명회 관련 질문은 [email protected], (617) 641-2830으로 할 수 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매사추세츠 첫 코로나백신 이번달 접종시작 2020.12.03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이 빠르면 이번달 중순께 매사추세츠에도 배정돼 접종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찰리 베이커 주지사가 밝혔다. 그러나 일반 대중의 백신 접종은 이..
매사추세츠 공중살포 모기약에서 독성화확물질, 수돗물 오염 2020.12.03
동부말뇌염(EEE)모기 확산을 막기 위해 매사추세츠주가 지난 20여년간 공중 및 지상에서 살포해왔던 모기살충제에 독성화확물질이 들어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환경운동..
보스턴 총영사관, 유학생 취업비자 설명회 개최 2020.12.03
한인 유학생들이 미국에서 직장을 구할 때 가장 먼저 직면하는 높고 두터운 장벽은 바로“비자”다. 취업을 향한 첫 번째 관문인 비자취득에 어려움을 겪는 한인 유학생..
보스톤 평통 취약 계층에 마스크 배포 2020.12.03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보스턴협의회(회장 한선우)는 겨울 시작과 더불어 보스턴 지역 코로나바이러스 상황이 심각해짐에 따라 취약계층에 마스크를 배포하는 등 돕기에 나섰..
K드라마, K-POP 분석하고, 추억의 달고나도 만들고 2020.12.03
한국학교 학생들이 케이팝(K-pop) 아이돌그룹이 한국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한국음식을 직접 만드는 체험을 하는 등 눈으로 보고 느끼고 직접 체험한다. 뉴잉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