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화당 소속 베이커 주지사 같은 당 트럼프에 투표안해
보스톤코리아  2020-10-15, 18:58:42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찰리 베이커 주지사가 자신의 같은 당 소속인 트럼프 대통령에게 투표하지 않을 것이라고 다시 한번 밝혔다. 다만 그는 누구에게 투표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함구했다. 

베이커 주지사는 주청사에서 14일 열린 기자회견에서 약 2주 앞으로 다가온 11월 3일 대선에서 어떻게 투표할 것인지에 대해서 밝히지 않았지만, 같은 날 오후 성명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베이커 주지사 사무실은 “주지사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지지하지 않으며 현재는 매사추세츠의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에 전념해야 한다. 선거에 대한 분석은 정치평론가들에게 맡기겠다”고 밝혔다. 

베이커 주지사는 트럼프 대통령을 비판해온 공화당 인사 중 한명으로, 2016년 선거에서도 트럼프 대통령에 투표하지 않겠다고 밝힌데 이어 2020선거에서도 마침내 트럼프 대통령에게 반기를 들었다. 

지난달 트럼프 대통령이 대선에 패배하면 평화로운 정권이양을 하지 않겠다고 하자 베이커 주지사는 “선거에서 지는 경우 단 한순간이라도 정권이양을 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내비친 것은 말도 안되며 경악할만한 일. 말이 필요없다”라고 비난했었다. 

베이커 주지사는 지난달 별세한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 대법관 후임 지명을 놓고도 트럼프 대통령과 대립각을 세워왔다. 그럼에도 베이커 주지사는 최근까지 지지 여부를 명확히 언급해오지 않다가 대선이 다음달 3일로 다가오면서 같은 당 소속인 트럼프 대통령에게 명확한 반대의사를 밝혔다. 

지난 8월 필 스캇 버몬트 주지사가 트럼프 대통령에게 투표하지 않겠다고 선언한 것을 포함해 공화당 거물급 인사가 줄줄이 등을 돌리고 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왜 미국 전역에서 MA 주민투표 1번을 주목할까 2020.10.15
매 선거 때마다 실시하는 매사추세츠 주민투표는 비교적 결정하기가 어렵지 않았다. 그러나 올해처럼 주민투표안을 막판까지 고민하게 되는 경우는 없었다. 특히, 대형..
펠로시와 므누신 부양책 협상은 계속 타결전망은 흐림 2020.10.15
백악관과 민주당은 14일에도 코로나바이러스 경기부양책에 대한 협상을 계속 이어갔지만 선거전 타결전망은 아직 분명치 않아 보인다.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과 스티븐 므..
공화당 소속 베이커 주지사 같은 당 트럼프에 투표안해 2020.10.15
찰리 베이커 주지사가 자신의 같은 당 소속인 트럼프 대통령에게 투표하지 않을 것이라고 다시 한번 밝혔다. 다만 그는 누구에게 투표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함구했다...
아이키아, 블랙 프라이데이 대비 자사 중고가구 구매 2020.10.15
DIY 가구점 아이키아(Ikea)가 27개 나라에서 중고 아이키아 가구를 되사들이고 있다. 스웨덴에서 출발한 다국적 가구점 아이키아는 올시즌 블랙 프라이데이 이벤..
<요가쏭의 5분요가> 10분이면 목 통증 사라지는 초.간.단. 스트레칭 2020.10.15
우리몸에서 가장 유연한 동시에 가장 뻣뻣해지기 쉬운 곳이 어딜까요?안녕하세요. 몬트리올 요가강사이자 유튜버(YOGA SONG - HAYEON)의 송하연입니다.지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