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시장 실종에 여야 충격…부동산 발표 연기도 거론
보스톤코리아  2020-07-09, 10:16:06 
경찰에 박원순 서울시장이 실종됐다는 신고가 들어온 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 일대에서 경찰이 야간수색을 하고 있다. 2
경찰에 박원순 서울시장이 실종됐다는 신고가 들어온 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 일대에서 경찰이 야간수색을 하고 있다. 2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강민경 이동환 기자 = 박원순 서울시장의 실종 소식이 전해진 9일 저녁 정치권은 큰 충격과 불안에 휩싸였다.

이날 오후까지 정치권의 최대 이슈이었던 부동산 파동을 단번에 뒤덮을 정도로 파급력이 컸다.

실종 보도가 나온 오후 6시 무렵부터 박 시장의 소속 정당인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와 의원들은 한결같이 우려하는 표정이었다.

일부는 박 시장의 신변과 경위를 확인하기 위해 물밑에서 분주하게 움직였다.

지도부 관계자는 "당 관계자가 경찰청장과도 직접 통화했는데 박 시장의 신변이 확인되지 않았다고 한다"고 말했다.

다른 관계자는 "기도하는 마음으로 무사하기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박 시장과 가까운 '박원순계' 의원들은 두세명씩 모여 걱정 속에 사태를 예의주시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박 시장과 일부 의원들은 이날 아침에 모임을 가질 예정이었으나, 박 시장이 몸이 아프다고 해 모임을 취소했다고 한다.

한 의원은 "박 시장이 단순히 컨디션이 좋지 않아 모임을 취소했다고 생각했다"며 "우리도 박 시장의 현재 상황이 확인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일부 언론의 박 시장 '미투 의혹' 보도에 대해서도 "금시초문"이라며 당혹스러워했다.

특히 전날까지도 박 시장이 먼저 요청해 이해찬 대표와 면담을 갖고 서울시 주택 문제 등을 논의했을 정도로 일상적인 시정 활동을 이어갔다는 점에서 박 시장의 실종이 믿을 수 없다는 반응이 주를 이뤘다.

사태 추이에 따라 10일 오전 예정된 정부 부동산 대책 발표가 연기될 가능성이 거론되기도 했다.

원내 관계자는 "혹시나 신변에 문제가 있는 것이라면 발표를 할 수 있겠느냐"라며 "미뤄질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미래통합당은 극도로 신중한 반응을 보이는 가운데 동향을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김은혜 대변인은 통화에서 "워낙 엄중한 상황이기 때문에 특별히 드릴 말씀은 없다"고 말을 아꼈다.

지난 5일 박 시장과 CBS 라디오에 함께 출연했던 최형두 원내대변인도 "너무 충격적이고 예측불허의 세상을 살고 있다"고 말할 정도로 큰 충격을 받은 모습이었다.

한 비대위 핵심 관계자는 "여의도에서 워낙 여러 지라시가 난무하고 있다"며 "비대위 내부에서도 뉴스만 보고 있다. 사건에 대한 진실이 명확하게 나온 것은 아닌 만큼 특별히 할 이야기는 없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저녁 소속 의원들에게 보낸 문자에서 "여러모로 엄중한 시국"이라며 "모쪼록 언행에 유념해 주시기를 각별히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화랑도(花郞徒)와 성(性) 그리고 태권도(跆拳道) 2020.07.09
가야 질지왕의 왕비가 된 미사흔과 청아의 딸 통리, 그녀는 왕위를 이을 아들을 낳지 못했다. 그래서 질녀姪女인 백흔공의 딸 하희를 후궁으로 데려왔지만 하희도 아들..
박원순 서울시장 북악산 숙정문 인근서 숨진 채 발견 2020.07.09
9일 공관을 나와 연락이 두절된 박원순 서울시장이 10일 숨진 채 발견됐다.경찰에 따르면 박 시장의 모습이 마지막으로 포착된 북악산 일대를 수색하던 경찰은 숙정문..
박원순 시장 실종에 여야 충격…부동산 발표 연기도 거론 2020.07.09
박원순 서울시장의 실종 소식이 전해진 9일 저녁 정치권은 큰 충격과 불안에 휩싸였다.이날 오후까지 정치권의 최대 이슈이었던 부동산 파동을 단번에 뒤덮을 정도로 파..
감염 높은 MA 8개 타운, 무료 코로나바이러스 검사소 설치 2020.07.08
베이커 행정부는 매사추세츠 주내 8개 타운에 무료 코로나바이러스 감염검사소를 설치해 7월 10일부터 8월 14일까지 약 한달간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검사소가 설치..
하버드, MIT 온라인 수강 유학생 제제조치 중지 소송 2020.07.08
하버드와 매사추세츠공과대(MIT)가 트럼프 행정부의 온라인 수강 유학생 비자발급 금지 조치를 막아달라며 연방 법원에 소송을 제기했다. 보스톤 소재 미연방지법에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