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 고어 내년 미 대선 출마하나?
보스톤코리아  2007-06-27, 01:06:10 
앨 고어 (Al Gore) 전 부통령이 영국의 대중 일간지 선 (The Sun)과의 인터뷰 중 내년 대선 출마 가능성에 대한 언급을 하여 미 정치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고어는 지구 온난화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한 락 콘서트 개최를 위해 지난 7일에 터키의 이스탄불을 방문하였다. 콘서트 개최에 앞서 고어는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전지구적 접근의 중요성에 대한 기자회견을 가졌다.  기자회견 후 선지와의 단독 인터뷰 중에 고어는 "나는 대통령 출마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하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이제 겨우 59세일 뿐이기 때문입니다" 라고 말하였다. 그렇지만 곧 고어는 "그러나 나는 다시 한 번 후보자가 될 수 있으리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라며 자신의 입장을 불분명하게 표현하였다. 이 때까지 고어는 자신은 환경문제에 헌신하고 있기 때문에 정치를 위해 시간을 쓸 여유가 없다며 대선 출마를 부정해 왔었다.
이 날 있었던 인터뷰에서 고어가 직접적으로 대통령 출마를 선언하지는 않았지만, 그의 발언은 대선 불출마를 주장해왔던 이전의 강경한 입장과는 약간의 차이를 보이고 있다. 비록 고어가 대통령 출마 가능성을 부정하고 있지만, 각 종 여론조사에서 그는 민주당 대선 후보 가운데 꾸준히 3위의 지지율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어가 대선 출마를 할 경우 그를 위해 막대한 선거 자금을 제공할 여러 재계 인사들이 있기 때문에, 고어의 대통령 출마의 가능성은 본인의 의지와 무관하게 미국 사회의 큰 관심거리가 되고 있다.

김진혁  [email protected]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보스톤 유명 레스토랑 탐방 - Robert Petit Bistro in Kenmore 2007.06.27
2005년 봄에 오픈한 이 프랑스 비스트로 (French Bistro) 는 켄모어 근처에 위치해 있다. 정통 프랑스 요리에 걸맞게 주인도 레스토랑 사업에 경험이..
미사일 방어 (MD) 시스템, 국제사회에 새로운 갈등? 2007.06.27
미국이 이란과 북한의 미사일 공격의 잠재적 위험성을 견제하기 위해 중동과 유럽에 미사일 방어 (MD)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고 있다. 그렇지만 북한과 러시아는 이..
앨 고어 내년 미 대선 출마하나? 2007.06.27
앨 고어 (Al Gore) 전 부통령이 영국의 대중 일간지 선 (The Sun)과의 인터뷰 중 내년 대선 출마 가능성에 대한 언급을 하여 미 정치계의 이목을 집중..
미 노사, 분기실적 공개 말자 2007.06.27
미국에서 기업은 물론 노동계까지  기업의 분기별 영업실적을 발표하지 말자고 주장하고 나서 관심을 끌고 있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17일 보도..
2007.06.27
신영각(한미 노인회 회원) "자기 자식을 아는 사람이 현명한 아버지다" - 셰익스피어 (William Shakespeare) "땅에 있는 자를 아비라 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