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스커트가 척추질환 유발?
보스톤코리아  2007-06-27, 00:58:33 
미니스커트와 척추질환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어 미니스커트애호가(?)들에게 경종을 울려주고 있다.
장현동 현대유비스병원 척추센터 과장에 의하면 척추환자는 나이든 여성들보다 젊은 여성들 중에 많으며 특히 미니스커트를 유행시키는 매 여름 환자들이 늘고있는 추세라고 전했다.
지난해에 이어 계속돼고 있는 미니스커트의 바람으로 이 무더운 여름 짧은 치마를 입고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여성들, 그러나 그 여성들의 몸가짐은  자유롭지 못하다. 속옷이 노출될까 양쪽 무릅을 붙이려고 힘을 주면서 근육이 지나치게 긴장하게 되기도 하며, 또 무릎을 붙이면서 일정한 근육만 쓰게 되다보니 부자연스러운 자세로 인해 허리 통증이 유발된다.
그리고 미니스커트를 입은 채 다리를 꼬는 자세를 유지하는 습관을 지닌 여성분들이 많이 있다. 이런 자세를 오랫동안 유지할 경우, 골반이 비뚤어지면서 척추에 무리를 주며, 더 나아가서는 생리통과 생리불순을 만들어 내기도 한다.
마지막으로, 바닥에 물건을 주으려 할때 양쪽 무릎을 붙이고 등을 구부리는데, 이런 자세 또한 허리근육에 경직을 가져온다는 것이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는 다리를 골반 너비로 벌리고 편히 앉을 수 있는 옷을 선택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
그래도 굳이 미니스커트를 포기 못한다면, 자신감을 갖고 당당하게 행동하거나 레깅스를 함께 입어 움직임에 구애를 받지않게 해주는 것이 좋을 듯하다.

세라김 [email protected]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2007 미스 서울 진' 이지선 2007.06.27
지난 17일 서울 워커힐호텔에서 열렸던 '2007 미스코리아 서울 대회'의 영광은 유학생 이지선(24)양에게 돌아갔다. 이 씨는 현재  파슨즈..
왜 여자들은 샐러리 주장을 안할까? 2007.06.27
연봉을 정할때 현대 직장여성들은 남성직장인들과 같이 확고한 자기 주장을 내세울까? 아마도 많은 여성분들은 그렇다고 대답할 것이다. "Women Don't Ask:..
미니 스커트가 척추질환 유발? 2007.06.27
미니스커트와 척추질환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어 미니스커트애호가(?)들에게 경종을 울려주고 있다. 장현동 현대유비스병원 척추센터 과장에 의하면 척..
차세대 DVD포맷 블루레이에게로? 2007.06.27
▲ 블루레이 방식으로 저장된 영화와(아래쪽) HD-DVD방식으로 저장된 영화(위쪽) 블럭버스터 블루레이 포멧 손들어줘 차세대 DVD포멧을 두고 소니..
뉴욕시 새로운 칼로리 법안 때문에 고소 당해 2007.06.27
뉴욕주 식당 협의회 (The New York State Restaurant Association)는 뉴욕시가 새로이 시행하려는 칼로리 공개 규정이 위법이라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