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통령 대국민 담화
미 유럽국가 30일간 여행 금지
보스톤코리아  2020-03-12, 19:40:50 
11일 밤 9시 대국민 담화 모습. 이날 트럼프는 과거와 달리 나약한 모습을 보여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의심을 짙게 했다
11일 밤 9시 대국민 담화 모습. 이날 트럼프는 과거와 달리 나약한 모습을 보여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의심을 짙게 했다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트럼프 대통령은 13일 금요일부터 미국과 유럽 사이의 모든 여행을 금지한다고 11일 발표했다. 

트럼프는 11일 밤 “중국에 대한 여행금지 조치로 많은 생명을 구했다”며 “이제는 유럽에 똑같은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밝혔다. 

트럼프는 이 여행금지 조치는 영국에는 적용되지 않는다고 말하고 한국과 중국의 상황이 호전됨에 따라 여행 제한 조치를 완화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트럼프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감염된 근로자, 자가격리 됐거나 다른 사람을 돌보는 사람들에 대해 재정적인 지원을 하도록 각 관련기관에 지시했다고 밝혔지만 구체적인 금액은 밝히지 않았다. 그는 의회에 재정지원 확대를 위한 조치를 취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트럼프는 개인 및 비즈니스 세금 지불을 3개월간 유예할 것이라고 밝히고 아울러 SBA를 통해 사업체들에게 저리의 대출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코로나바이러스의 위기가 결코 재정위기가 아니며 미국과 세계가 단기간에 함께 극복할 수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럼프는 또한 의회에 경기를 진작하기 위한 세금 감면안을 의회가 통과시켜줄 것을 당부했다. 그러나 민주당 의원들은 세금 감면은 모두 부유층들에게만 도움이 될 것이라며 반대하며, 세금감면 대신 유급병가, 실업보조 확대, 식품 보조 등으로 도움을 줄 것을 주장하고 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매사추세츠 확진자 100명 훌쩍 넘어, 400여명 자가격리 2020.03.12
매사추세츠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100명선을 돌파해 지역사회 감염이 본격화 됐다. 확진자가 늘어감에 따라 확진자가 발생한 직장 및 작업장들의 폐쇄도 잇따르고 있..
바이오젠 사태, 미국의 코로나바이러스 현주소 폭로 2020.03.12
세계적인 제약회사 바이오젠이 보스톤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의 주범으로 등장했다. 11일 현재 95명의 매사추세츠 확진자 중 77명이 바이오젠 관련 감염자다. 세계 최..
트럼프 대통령 대국민 담화 2020.03.12
트럼프 대통령은 13일 금요일부터 미국과 유럽 사이의 모든 여행을 금지한다고 11일 발표했다. 트럼프는 11일 밤 “중국에 대한 여행금지 조치로 많은 생명을 구했..
트럼프, 오바마 질병대처팀 해체 도마에 2020.03.12
미국의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 수가 1천명이 넘어서면서 트럼프 행정부의 보건팀의 비효율적 대처가 논란을 낳고 있다. 특히 트럼프 행정부는 지난 2년간에 걸쳐 오바마..
매사추세츠 건강보험사 코로나 검사, 치료 비용 전액 감당 2020.03.12
매사추세츠주 보험부는 주 건강보험사들이 코로나바이러스의 백신 검사, 검진 및 치료 전 과정에 대해 전액을 커버하도록 했다. 이에 따라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