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잉글랜드 어린이 동요합창제 성료
맑고 고운 목소리 2세들의 동심의 잔치
보스톤코리아  2019-12-12, 19:44:15 
 
12월 7일 보스톤 한인교회에서 개최된 제 18회 뉴잉글랜드지역 어린이 동요합창제에서 최고 열창상을 수상한 보스톤 천주교 한국학교 합창 1팀(위)과, 로드아일랜드 중앙교회 한글학교팀(가운데)이, 멋진 화음상을 수상한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흥부-놀부팀(아래)
12월 7일 보스톤 한인교회에서 개최된 제 18회 뉴잉글랜드지역 어린이 동요합창제에서 최고 열창상을 수상한 보스톤 천주교 한국학교 합창 1팀(위)과, 로드아일랜드 중앙교회 한글학교팀(가운데)이, 멋진 화음상을 수상한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흥부-놀부팀(아래)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재미한국학교 NE지역협의회(회장 남일)는 제 18회 뉴잉글랜드지역 어린이 동요합창제를 2019년 12월 7일 브루클라인에 위치한 보스톤 한인교회에서 개최했다. 

김영순 부회장이 사회를 맡아 진행한 이날 행사에서 윤미아 이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오늘 많은 2세들이 학부모 및 선생님의 지도로 열심히 준비한 노래를 마음껏 발표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신 각 학교 선생님들과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보스턴 총영사관 고성민 교육영사는 “어린 아이들은 걷기 전에 먼저 율동을 하고 말을 하기 전에 먼저 노래를 배우는 것 같다. 아무쪼록 2세들이 무대에 올라 많은 사람들 앞에서 발표하며 용기를 얻고 후에 차세대 리더로서 미국과 한국은 물론 전세계를 이끌어가는 차세대 리더들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우석 MA한인회장은 “오래 전에 본인도 합창경연을 위해 강당에 섰던 기억이 새롭다.”고 말하고 “오늘 합창제를 통해 2세들에게 아무쪼록 멋지고 좋은 기억으로 남는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축사를 대신했다. 

동요합창제는 그동안 노래 발표 축제처럼 노래발표회 형식으로 진행되었지만 이번에는 한인사회 행사에 참여하는 팀을 선발한다는 취지에서 오랜만에 경연으로 진행되었다. 심사는 고성민 교육영사, 장우석 MA한인회장, 김병국 보스톤한미예술협회장, 노인회 한순용 부회장과 각 학교 교장들이 맡았다. 

경연 첫 순서로 내슈아 한마음 한국학교(교장 김연정)는 ‘넌 할 수 있어’, K-POP으로 빛나리를 보여줘 환호를 받았고, 뉴잉글랜드 한국학교(교장 남일)는 ‘내 이름은 김치’, ‘우리들의 마법학교’를, 로드아일랜드 중앙교회 한글학교(교장 김유민)는 ‘나는 주의 화원에’, ‘새싹들이다’, 보스턴 장로교회 한국학교(교장 장성철) 학생들은 ‘내가 바라는 세상’을 발표했다. 이어서 보스턴 천주교 한국학교(교장 백현일)는 ‘노래가 만든 세상’, ‘넌 할 수 있어’를, 보스톤 한국학교(교장 강상철) 학생들은 ‘빛으로 세상으로’, ‘그러면 안돼’를 발표했고, 성요한 한국학교(교장 이현경) 합창팀은 ‘방울꽃’, ‘다섯 글자 예쁜 말’을 발표했고, 우스터 한국학교(교장 윤미랑) 학생들은 ‘봄, 고기잡이, 다람쥐, 눈’ 네 곡을 이어서 발표했고 보스톤 중앙한국학교(교장 김유리) 학생들은 대회를 참관했다.

이어 김병국 회장과 한순용 부회장의 심사평에 이어 시상식이 시작됐는데 보스턴 총영사관에서는 ‘동해 병기’ 및 ‘2세들에게 대한민국의 영토를 올바르게 가르치자’는 의미에서 참가팀들에게 멋진 지구본과 USB를 상품으로 후원했고 NE협의회에서는 각 학교에 한복 한 벌과 김구재단 달력 및 떡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을 준비하며 후원했고 이날 행사에 참가한 모든 학생들에게 트로피와 메달을 수여했다. 이날 12개 합창팀과 학부모 및 교사들은 2세들이 마음껏 즐겁게 발표하는 모습을 보며 시종일관 힘찬 박수와 환호를 보내며 2세들을 격려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성요한 한국학교팀
성요한 한국학교팀
 
최고 열창상은 보스톤 천주교 한국학교 합창 1팀과, 로드아일랜드 중앙교회 한글학교팀이, 멋진 화음상은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흥부-놀부팀과 성요한 한국학교 합창 1팀이 차지했다. 멋진 합창팀상은 우스터 한국학교 합창팀과 보스톤 천주교 한국학교 2팀이 차지했다. 

NE한국학교협의회는 다음 행사로 내년 3월 14일 ‘2020년도 교사 사은회 및 봄연수회를합킨톤에 위치한 보스턴장로교회에서 개최한다. NE한국학교 협의회 문의는 (508) 523-5389 또는 [email protected]에 할 수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H마트 2020년 달력 무료 증정 2019.12.12
H마트가 매사추세츠 지역 매장에서 2020년 탁상용 달력을 배포한다.2020년 H마트 달력에는 각 지역 커뮤니티의 화합을 이끄는 행사로 자리매김한 2019 년도..
산우회, 월든폰드 문학산책 2019.12.12
서울대 산우회는 매사추세츠 콩코드 소재 월든폰드(Walden Pond)로 12월 21일 토요일 문학산책을 떠난다. 월든폰드는 데이비드 헨리 소로우가 거주했던 호수..
뉴잉글랜드 어린이 동요합창제 성료 2019.12.12
재미한국학교 NE지역협의회(회장 남일)는 제 18회 뉴잉글랜드지역 어린이 동요합창제를 2019년 12월 7일 브루클라인에 위치한 보스톤 한인교회에서 개최했다. 김..
보스톤 경찰, 민사위반 이민자 ICE와 정보교환 금지 2019.12.12
보스톤 시의회가 보스톤 경찰이 연방 이민단속국(ICE)와의 협력을 대폭 제한하는 개정안을 11일 통과시켰다고 보스톤의 주요 언론들이 전했다. 보스톤 시의회는 이민..
세계 최고의 스키장으로 뽑힌 화이트 마운틴의 브레튼 우즈 2019.12.12
뉴잉글랜드의 스키어와 스노우보더들은 세계 최고의 스키 리조트에서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뉴햄프셔의 화이트 마운틴에 위치한 브레튼 우즈 마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