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빌, 맥주 공장 건설하기 제일 좋은 도시
인구 구성 좋고 각종 비용 저렴
보스톤, 우스터도 30위 안에 들어
보스톤코리아  2019-06-27, 20:06:23 
서머빌은 미국 내에서 맥주 공장을 설립하기에 가장 좋은 입지 조건을 갖춘 것으로 나타났다
서머빌은 미국 내에서 맥주 공장을 설립하기에 가장 좋은 입지 조건을 갖춘 것으로 나타났다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최근 발표된 조사에서 매사추세츠 주에 위치한 3곳의 도시가 미국 내에서 새로 맥주 공장을 건설하기에 가장 좋은 도시로 선정되었다. 맥주 공장을 세우기 위해 필요한 설비와 비용, 인구 구성 등을 고려하여 미국 내에서 가장 적합한 도시 30곳을 선정하였는데 이 중 매사추세츠 도시 3곳이 포함된 것이다. 

인구가 10만 명에 조금 못 미치는 서머빌은 미국 내에서 맥주 공장을 설립하기에 가장 좋은 입지 조건을 갖춘 것으로 나타났다. 맥주를 마실 수 있는 연령인 21세 이상 성인의 인구 비율이 91.2%로 가장 높았으며, 주 정부에 납부해야 하는 특별 소비세도 낮은 편이었다. 

특히 서머빌은 맥주를 만들기 위해 발급 받아야 하는 라이선스 비용이 미국 내에서 가장 낮은 수준이었다. 이런 조건들을 고려했을 때 서머빌은 미국 내 다른 도시들을 제치고 맥주 공장 건설에 최고의 입지 조건을 갖춘 도시였다. 

보스톤과 우스터는 각각 13위와 26위를 차지했다. 매사추세츠 주에 위치한 3곳의 도시를 제외한 나머지 도시들은 대부분 미국 서부 지역에 위치해 있다. 
이번 조사는 일리노이 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비드 온 이큅먼트에서 진행하였다. 비드 온 이큅먼트는 각종 장비들을 매매하는 회사이다. 

비드 온 이큅먼트는 맥주 공장이 들어설 수 있는 최적의 도시를 찾기 위해 미국 내에서 인구가 5만 명 이상인 도시들을 대상으로 자료를 수집했다. 그리고 비즈니스가 들어서기에 적합한 환경인지, 비즈니스를 하기 위해 얼마나 비용이 들어가는지에 대해 분석했다. 

구체적으로는 21세 이상의 인구 비율, 인구 5만 명 당 맥주 제조 회사 수, 평균 소득, 주 정부가 부과하는 특별 소비세, 맥주 제조 라이선스 비용 등을 분석하여 100점 만점으로 각 도시에 점수를 부여하였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픽업 트럭 마주 오던 오토바이 무리 덮쳐 2019.06.27
뉴햄프셔의 고속도로에서 픽업 트럭이 마주 오던 오토바이 무리를 덮치면서 7명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특히 사고 발생 이후 트럭 운전사의 과거 기록이 공개되면..
인터넷 싸움 칼부림으로 이어져 2019.06.27
인터넷 상에서의 다툼이 현실에까지 이어져 임산부가 칼에 찔리는 사건이 발생했다. 임신 중인 26세의 신원미상 여자가 메인 주에서 복부를 칼에 찔렸다. 담당 경찰관..
서머빌, 맥주 공장 건설하기 제일 좋은 도시 2019.06.27
최근 발표된 조사에서 매사추세츠 주에 위치한 3곳의 도시가 미국 내에서 새로 맥주 공장을 건설하기에 가장 좋은 도시로 선정되었다. 맥주 공장을 세우기 위해 필요한..
루트(Rt.)2 서쪽 방향 2개 차선 공사로 막아 2019.06.26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온라인 팀 = 2번도로 서쪽방향 알링턴에서 렉싱턴 사이의 오른쪽 2개 차선이 26일부터 시작해 7월 4일까지 공사로 폐쇄된다. 나머지 2개..
Mt. Zealand와 들꽃향기... 2019.06.26
뉴잉글랜드 지방 매사추세츠주 보스턴과 뉴햄프셔주 인근에 산다는 것이 참으로 감사한 날이다. 1시간 남짓 운전으로 가면 바다가 있고 2시간 정도 가면 산을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