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모로 꽉 찬 국제선 기금모금 만찬
미국에서 사는 한인가정들은 이미 '다문화 가정'
보스톤코리아  2019-05-02, 20:38:57 
27일 헤버힐 소재 디버로스 펑크션 장소에서 열린 국제선기금모금만찬 참석한 주요 인사들. 좌로부터 김용현 총영사, 장우석 한인회장, 채명희 국제선 보스톤지회회장, 마리아 로빈슨 하원의원
27일 헤버힐 소재 디버로스 펑크션 장소에서 열린 국제선기금모금만찬 참석한 주요 인사들. 좌로부터 김용현 총영사, 장우석 한인회장, 채명희 국제선 보스톤지회회장, 마리아 로빈슨 하원의원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장명술 기자 = 국제결혼가정선교회 보스톤지회(회장 채명희)가 주최한 기금모금만찬에 예년에 비해 더 많은 한인들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국제선 기금모금 만찬은 참가자가 늘었을 뿐만 아니라 국제선의 외연도 넓혔다. 

 보스톤 동북쪽 교외 헤버힐(Haverhill)에 위치한 디버로스 펑션(DiBurro’s Fuction) 장소에서 4월 27일 토요일 개최된 기금모금 만찬에는 입양아 출신의 첫 한인 매사추세츠 하원의원 마리아 로빈슨을 연사로 초청해 국제선 모임의 의미를 확대했다. 

마리아 로빈슨 의원은 “한인사회는 입양아인 자신과 딸을 너무도 환영해주었다”며 “이렇게 우리를 적극적으로 포용한 것에 대해 감사한다.”고 말했다. 로빈슨 의원은 “입양인들은 미국인도 아니고 한국인도 아닌 모호한 상태에 있다. 그런 입양인들에게 손을 뻗쳐 한인사회 한 부분으로 껴안아 준 것에 감사한다”고 밝혔다. 

국민의례를 위해 기립하고 있는 참석자들
국민의례를 위해 기립하고 있는 참석자들

국제선 기금모금 만찬은 빈자리가 없이 꽉 들어찼다
국제선 기금모금 만찬은 빈자리가 없이 꽉 들어찼다
  
6월에 생애 처음으로 한국을 방문 로빈슨 의원은 한인들과 아시안들의 권리옹호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김용현 총영사는 “국제결혼 가정뿐만 아니라 광범위하게 해석해서 미국에서 사는 모든 한인들은 다문화 이슈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국제선의 모임은 의미가 있다”며 보스톤지부의 리더십에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김총영사는 “지역에 있는 많은 한인입양인들도 다문화 한인들 중의 하나이기 때문에 국제선이 포용해야 한다면 향후 더 많은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권장했다. 

이날 사회를 맡은 밥 킴벨 씨는 “과거에는 극소수였던 보스톤 지역의 한인사회가 크게 성장해서 기쁘다. 따라서 사업적, 커뮤니티 문제 등 서로간에 도와야 한다”며 자신의 경험담을 밝히기도 했다. 

노인회 행사에 이어 두번째로 참석한 장우석 보스톤 한인회장은 “한인 전체를 대표해 이자리에 왔다”며 “주정부 또는 여타 단체에 우리 한인의 정체성을 가지고 우리가 미국사회의 일원임을 알리려 한다”며 한인회의 역할에 대해 소개했다. 

채명희 국제선 회장은 “모든 수익금은 국제가정선교회에 기부된다”며 “사랑을 나누는 국제선, 행복을 나누는 국제선, 남의 아픔을 같이 나누는 국제선이 되겠다”고 밝혔다. 

국제선은 가정폭력에 시달리는 여성들과 2세 지원, 불우이웃 지원 및 한인사회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있는 국제결혼 여성들의 선교단체로 매년 5월 기금모금 만찬을 개최해 왔다.

이날 만찬은 난타 공연, 댄스파티, 경품 추첨 등 여흥의 시간으로 이어졌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우버타고 공항가면 더 내고, 많이 걸어 2019.05.02
올 가을부터 우버나 리프드 등 라이드헤일링 서비스를 이용해 오전 10시부터 새벽 4시까지 사이에 로건 공항을 가면 센트럴주차장에서 하차하게 된다. 터미널에 따라서..
보스톤 중앙대학교 동문회 제 23차 총회 성료 2019.05.02
보스톤중앙대학교동문회가 제23차 정기총회를 개최해 이기환(광산공학과 65)현회장을 회장으로 재선출했다.15명의 동문과 가족이 모인 총회는 지난 4월28일 일요일..
여러모로 꽉 찬 국제선 기금모금 만찬 2019.05.02
국제결혼가정선교회 보스톤지회(회장 채명희)가 주최한 기금모금만찬에 예년에 비해 더 많은 한인들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국제선 기금모금 만찬은 참가자가 늘었을 뿐..
'마틴스 파크' 보스톤 어린이 박물관 맞은편의 새로운 놀이터 2019.05.02
항구가 내려다보이는 씨포트지구에 거대한 배모양의 놀이기구와 스플래시 패드가 있는 놀이터가 생긴다. 6월 15일에 개장 예정인 이 놀이터의 이름은 “마틴스 파크”(..
가장 만족스러운 항공사는? 2019.05.02
지난 4월 30일 발표된 2019년 고객 만족도 조사(ACSI : Americ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 따르면 고객 만족 지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