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연 칸영화제 여우주연상
보스톤코리아  2007-06-05, 17:58:01 
지난 28일 제 60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전도연이 영화 '밀양'으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이는 한국 영화 사상 칸 영화제 여우주연상 첫 수상이자, 칸 영화제에서 아시아 영화로 아시아 여배우가 수상한 것도 처음이다.
현지 기자 시사회 이후 영화 전문 매체 '스크린 인터내셔널'은 '밀양'을 평점 4점 만점에 4점으로 평가했으며,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과 켄 로치 감독도 열광적인 찬사를 보냈다. 또 프랑스 배급사 디아파나는 '밀양'을 선구매하는 등 해외에서의 좋은 평가가 꾸준히 이어지는 등 많은 호평속에 전도연의 수상은 어느정도 예상됐다. 그러나, 전도연은 한국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수상 순간까지 자신이 호명되리라고 생각하지도 못했다며, 60년의 칸 역사상 아시아 배우로는 장만옥에 이어 2번째 수상이라는 의미 부여에 대해 어떤 책임감이나 부담감이 느껴지지 않냐는 질문에 "물론 자랑스럽고, 책임도 크다. 하지만 그것 보단 '밀양'이라는 좋은 영화로 칸에 왔고, 사랑을 받았다는 사실이 중요한 것 같다. 영화제가 무슨 국가 대항 올림픽은 아니지 않은가. '한국'영화가 사랑 받았다는 사실도 중요하지만, 제게는 좋은 영화 '밀양'이 사랑 받았다는 사실이 그 이상으로 중요한 것 같다. 수상 발표 이후 한국에서 '밀양' 예매율이 3배나 뛰었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내심 그 소식이 가장 기뻤다."며 웃음지었다.
영화 '밀양'은 죽은 남편의 고향인 밀양으로 아들과 함께 내려와 피아노 학원을 운영하다 아들이 유괴, 살해 당하고 신에게까지 배신당하는 극한의 고통을 겪는 신애와 이를 묵묵히 지켜보는 카센터 사장 종찬의 특별한 사랑 이야기를 그렸다.

김아람 [email protected]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이하늬 - 미스유니버스 4위 입상 2007.06.05
미스코리아 이하늬(24)가 29일(현지시각) 멕시코 시티에서 열린 2007년 미스 유니버스 선발대회에서 톱 5에 들면서 4위 입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날 저녁 8..
'넥스트' 여운 있는 결말로 속편 문의 쇄도 2007.06.05
2분의 미래를 볼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의 주인공이라는 신선한 소재와 탄탄한 스토리로 흥행질주 중인 영화 <넥스트>의 속편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전도연 칸영화제 여우주연상 2007.06.05
지난 28일 제 60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전도연이 영화 '밀양'으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이는 한국 영화 사상 칸 영화제 여우주연상 첫 수상이자, 칸 영화제에..
전설의 고향 - 화제의 '깨순이’스틸 공개 2007.06.05
지난 5월 23일 개봉한 영화 <전설의 고향>(각본/감독 김지환)이 전국 극장을 공포와 경악으로 몰아넣은 화제의 장면 '검은깨순이' 스틸을 최초로 공개..
싸이, 병역의혹 어떻게 되나 촉각 2007.06.05
가수 겸 프로듀서 싸이가 병역특례 비리 의혹으로 검찰의 수사대상에 오름에 따라 가요계가 사태의 추이와 그의 재입대 여부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병역특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