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브리지, 전동 스쿠터 렌탈 비즈니스 불법
스마트폰 앱 이용한 전동 스쿠터 깜짝 등장
버드 라이즈 스쿠터 사전 허가 받지 않아
보스톤코리아  2018-07-26, 20:38:25 
버드 라이즈의 전동 스쿠터는 지난 20일 캠브리지와 서머빌에 예고 없이 등장했다
버드 라이즈의 전동 스쿠터는 지난 20일 캠브리지와 서머빌에 예고 없이 등장했다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아무런 예고 없이 등장한 전동 스쿠터에 캠브리지 시 정부가 제동을 걸고 나섰다. 지난 주부터 캠브리지와 서머빌에서 보이기 시작한 버드 라이즈(Bird Rides Inc.)의 전동 스쿠터 렌탈 비즈니스는 시 정부의 허가 없이 운영될 수 없다는 것이다. 

캠브리지 시의 루이스 드파스케일 행정관은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는 버드 라이즈의 중앙 정책 부서에 보낸 서한에서 “캠브리지에서 버드 라이즈를 운영할 수 있는지의 여부”를 살펴보자고 밝혔다. 

버드 라이즈의 전동 스쿠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 전용앱을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신용카드 정보를 기입하고 운전면허를 스캔한 후 몇 가지 약정에 동의하면 전동 스쿠터를 사용할 수 있다. 핸드폰 앱을 통해 스쿠터에 있는 큐알 코드를 읽으면 스쿠터의 시동을 걸 수 있고 버드 라이즈의 스쿠터는 최대 시속 15마일의 속력을 낼 수 있다. 

캠브리지 시가 보낸 서한에는 “귀사는 이런 종류의 스쿠터 렌탈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는 허가도 권리도 가지고 있지 않다. 또한 사전에 우리 시에 허가나 권리를 요청한 적도 없다”며 “캠브리지 시는 버드 라이즈의 전동 스쿠터가 필요한 허가를 받기 전까지 도시 내에서 도로를 이용하거나 주차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적혀 있다. 

캠브리지 시에 따르면 현재 상황에서 버드 라이즈의 전동 스쿠터가 캠브리지의 도로에 있는 것 자체가 “불법”이다. 
버드 라이즈의 전동 스쿠터는 지난 20일에 갑자기 등장했다. 캠브리지의 정부 관계자도 주민들도 전혀 몰랐던 일이다. 

마티 월시 보스톤 시장은 “이렇게 그냥 갑자기 나타날 수는 없다”며 “만약 버드 라이즈가 보스톤에 스쿠터를 내려 놓았다면, 우리는 거리에서 스쿠터를 수거할 것이고 버드 라이즈의 스쿠터는 쓰레기장에서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보스톤 찌라시 토크 19> ­이거 실화냐? 2018.07.26
“해당국가에서는 볼 수 없습니다.” VPN으로 우회 기자 1= 네이버나 다음 등에서 축구 동영상 등을 보려 할 때 나오는 문구가 바로 “해당국가에서는 볼 수 있는..
올여름 꼭 가봐야할 보스톤 인근의 해변가 8곳 2018.07.26
무더운 여름날, 아름다운 경치를 보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해변이 인근에 많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 일인가. 보스톤 인근에는 아름다운 해변이 많지만 그 중에서도..
캠브리지, 전동 스쿠터 렌탈 비즈니스 불법 2018.07.26
아무런 예고 없이 등장한 전동 스쿠터에 캠브리지 시 정부가 제동을 걸고 나섰다. 지난 주부터 캠브리지와 서머빌에서 보이기 시작한 버드 라이즈(Bird Rides..
보스톤 억양 미국에서 가장 센 지역 2018.07.26
최근 발표된 조사 결과 보스토니안의 영어 발음이 미국에서 가장 강한 억양(accent)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yougov.com에서는 지난 12일부터 1..
MA 법무부 전자담배 '줄' 조사 시작 2018.07.26
매사추세츠 법무부가 전자 담배 회사에 대한 본격적인 조사에 나선다. 젊은 층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전자 담배 제품 중 하나인 줄(Juul)이 그 대상이다. 모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