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웨이 3년 연속 미국 내 매장 축소
작년 이어 올해도 5백여 가게 문닫아
해외에서는 1천개 이상 확장할 계획
보스톤코리아  2018-04-26, 20:47:15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전세계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세계 최대 샌드위치 전문점 서브웨이가 미국 내 점포수를 계속해서 줄이고 있다. 반면에 해외에서는 지속적으로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미 서브웨이는 지난 해 800여 곳에서 매장을 축소하며 미국 내 매장수가 25,908개로 줄어들었다. 올해는 작년보다는 적은 숫자이지만, 적어도 500개 이상의 가게 문을 닫을 계획이다. 서브웨이는 2016년부터 3년 연속으로 미국 내 매장수를 줄여가고 있다. 

서브웨이의 CEO 수잔느 그레코는 전화 인터뷰에서 "우리는 가장 좋은 곳에서 가게 문을 열고 싶다. 과거에는 레스토랑 숫자에 집중했지만, 이제는 시장 점유율을 늘리는데 집중하고 있다"며 "매장 개수를 세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우리는 비즈니스를 성장 시키려고 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50여년 전에 처음 문을 연 서브웨이는 최근 들어 미국에서 고전하고 있다. 특히 다시 부활한 맥도널드가 서브웨이의 가장 큰 경쟁 상대다. 미국 내 매출을 기준으로 맥도널드는 작년에 3.4% 성장한 반면에 서브웨이는 4.4% 감소했다. 

이제는 슈퍼마켓과 주유소 등에서도 손쉽게 집어갈 수 있는 먹거리를 판매하면서 더 빠르게, 더 편리하게 손님에게 샌드위치를 제공하기 위한 서비웨이의 부담도 가중되고 있다. 서브웨이는 미국 내 매장을 축소하는 동시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더 좋은 상권으로 가게를 이전하는 전략을 병행하고 있다. 

서브웨이는 미국과 캐나다 매장의 인테리어를 바꾸어 세련되고 현대적인 느낌을 주고, 기존 고객들의 충성도를 강화할 수 있는 리워드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혁신을 꾀하고 있다. 

그러나 서브웨이가 진정한 기회로 삼는 것은 해외 매장의 확장이다. 북미 지역을 제외한 다른 나라에서만 올해 1천개 이상의 점포를 새로 열 계획이다. 영국, 독일, 한국, 인도, 중국, 멕시코 등이 서브웨이가 주로 공략할 국가들이다. 현재 서브웨이는 전세계에 약 43,700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매스하우징, 중저소득층 대출 잘하는 대출기관 선정 발표 2018.04.26
매스하우징은 2017년 한해동안 매스주내 중저소득 주민들에게 가장 많은 대출을 한 14개 은행 및 대출기관을 24일 선정해 발표했다. 지난 한해동안 대출기관들은..
아이와 함께 자연으로.. 보스톤 인근 하이킹 장소 10곳 2018.04.26
숲속을 거닐다가 동물 친구들을 만나고, 출출해 질때 쯤 돗자리를 펴고 앉아서 준비해간 피크닉 가방을 펼치는 것을 한동안 책으로만 읽어줬다면 이제 실제로 숲을 방문..
서브웨이 3년 연속 미국 내 매장 축소 2018.04.26
전세계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세계 최대 샌드위치 전문점 서브웨이가 미국 내 점포수를 계속해서 줄이고 있다. 반면에 해외에서는 지속적으로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자전거 단체들 롱펠로우 브릿지 개통에 우려 2018.04.26
오랜 기간 보수 공사를 끝내고 롱펠로우 브릿지(Longfellow Bridge)가 다음 달에 다시 개통된다. 그러나 자전거를 애용하는 사람들은 롱펠로우 브릿지의..
매사추세츠 주 콘도 가격이 단독주택보다 비싸다 2018.04.26
한때는 콘도가 가격 면에서 더 저렴하다는 이유로 하우스에 대한 대안으로 여겨지던 때가 있었다. 그러나 더 이상은 그렇지 않다. 적어도 매사추세츠 주에서는 콘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