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단체들 롱펠로우 브릿지 개통에 우려
보스톤코리아  2018-04-26, 20:46:16 
5월에 개통되는 롱펠로우 브릿지의 예상 모습
5월에 개통되는 롱펠로우 브릿지의 예상 모습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오랜 기간 보수 공사를 끝내고 롱펠로우 브릿지(Longfellow Bridge)가 다음 달에 다시 개통된다. 그러나 자전거를 애용하는 사람들은 롱펠로우 브릿지의 개통이 반갑지만은 않다.

자전거와 관련한 단체들은 롱펠로우 브릿지의 새로 디자인된 자전거 레인이 위험하다고 말한다. 롱펠로우 브릿지의 자전거 레인 폭이 충분히 넓지 않기 때문에 자전거를 타고 안전하게 다리를 건널 수 없다는 것이다. 

보스톤 바이시클리스트 유니온은 지난 24일, 스테파니 폴락 교통부 장관 앞으로 서한을 보냈다. 이 서한에는 "롱펠로우 브릿지에서 자전거를 타기 위해서는 빠르게 주행 중인 차량, 가파른 경사, 갑자기 옆에서 불어오는 바람 등과 싸워야 한다"며 "자전거 레인은 현대적인 안전 기준에 미치지 못한다"고 적혀 있다. 

교통부 장관에게 보내진 서한은 약 3,100명의 서명이 담긴 청원서도 포함하고 있다. 이들은 롱펠로우 브릿지의 자전거 레인 폭을 넓히고 차도와 안전하게 분리해줄 것을 요청하고 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아이와 함께 자연으로.. 보스톤 인근 하이킹 장소 10곳 2018.04.26
숲속을 거닐다가 동물 친구들을 만나고, 출출해 질때 쯤 돗자리를 펴고 앉아서 준비해간 피크닉 가방을 펼치는 것을 한동안 책으로만 읽어줬다면 이제 실제로 숲을 방문..
서브웨이 3년 연속 미국 내 매장 축소 2018.04.26
전세계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세계 최대 샌드위치 전문점 서브웨이가 미국 내 점포수를 계속해서 줄이고 있다. 반면에 해외에서는 지속적으로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자전거 단체들 롱펠로우 브릿지 개통에 우려 2018.04.26
오랜 기간 보수 공사를 끝내고 롱펠로우 브릿지(Longfellow Bridge)가 다음 달에 다시 개통된다. 그러나 자전거를 애용하는 사람들은 롱펠로우 브릿지의..
매사추세츠 주 콘도 가격이 단독주택보다 비싸다 2018.04.26
한때는 콘도가 가격 면에서 더 저렴하다는 이유로 하우스에 대한 대안으로 여겨지던 때가 있었다. 그러나 더 이상은 그렇지 않다. 적어도 매사추세츠 주에서는 콘도가..
모두의 모습 담긴 재미한국학교 글짓기 대회(사진) 2018.04.24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