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톤 경찰서 백인 남성 비율 너무 높아
주요 부서 백인 남성 비율 60% 이상
관리직에서는 90% 가까이가 백인 남성
보스톤코리아  2018-04-05, 21:10:58 
보스톤 경찰서 주요 부서의 백인 남성 경찰 비율이 지나치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보스톤 경찰서 주요 부서의 백인 남성 경찰 비율이 지나치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보스톤 경찰서의 주요 부서에서 근무하는 경찰들은 대부분 백인이며, 고위직일 경우 백인 남성의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보스톤 헤럴드가 보스톤 경찰서에서 통계 자료를 받아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주요 부서(살인, 조직 폭력, 마약, 탈주자 체포, 특별 조사)에서 근무하는 경찰의 61% - 67%가 백인 남성이다. 

이 5개 부서의 관리직을 살펴 보면 경찰 44명 중 39이 백인 남성이다. 90%에 가까운 수치다. 관리직에서는 백인 여성, 히스패닉, 아시아 경찰은 전혀 찾아볼 수가 없다. 

매사추세츠 소수 인종 경찰관 협회의 래리 엘리슨 회장은 “나에게 주어진 기회는 다른 사람과 같지 않다. 이게 그들이(보스톤 경찰서) 보내고 있는 메시지다. 지금 있는 자리에서 그저 만족하고 기뻐해야 한다. 경찰직은 우리를 위한 일자리가 아니라고 말하고 있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엘리슨 회장은 현재 보스톤 경찰서에서 형사로 근무 중이다.  

엘리슨 회장과 매사추세츠 소수 인종 경찰관 협회는 윌리엄 에반스 보스톤 경찰서장에게 보낼 서한을 준비 중이다. 보스톤 경찰서 내에서 인종의 다양성을 위한 진전이 전혀 없다는 것을 지적하기 위한 서한이다. 

보스톤 경찰서는 성명을 통해 “커뮤니티의 필요에 부응하는 것이 보스톤 경찰서의 최우선 순위다. 보스톤 경찰서는 조직 내의 다양성을 늘리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우리 커뮤니티의 다양성을 경찰서 내에서도 반영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할 것이다” 라고 발표했다. 

시민 단체에서는 보스톤 경찰서 내에서 주요 조직이 지나치게 백인 남성 경찰로 구성되어 있는 것에 우려를 표하고 있다. 커뮤니티의 실제 인종 구성과 차이가 많이 날 경우 경찰과 주민 사이에 불필요한 오해가 생길 수 있고, 강력 사건을 해결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는 지적이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공기로 조각하다" 2018.04.05
얇은 펜촉으로 그린 듯 날카로운 선이 하얀 방을 가로지른다. 벽에 그어진 것 같이 보이던 선은 가까이 갈수록 그 모습을 드러낸다. 한쪽 벽에서 사선으로 내려오던..
찰스강의 명물 베네치아식 곤돌라 사라질 위기 2018.04.05
찰스강의 명물 중의 하나인 베네치아식 곤돌라가 올 여름부터는 사라질 수도 있게 됐다. 지난 17년동안 에스플라나드 라군에서 보였던 베네치아식 36피트 곤돌라 마리..
보스톤 경찰서 백인 남성 비율 너무 높아 2018.04.05
보스톤 경찰서의 주요 부서에서 근무하는 경찰들은 대부분 백인이며, 고위직일 경우 백인 남성의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보스톤 헤럴드가 보스톤 경찰..
불법으로 학생 비자 취득 중국인 추방 2018.04.05
중국 국적의 유학생이 불법적으로 획득한 학생 비자 신분이 취소되고 법원으로부터 추방 명령을 받았다. 올해 21세인 레이 후앙은 연방 국토안보부를 속이고 학생 비자..
보스톤 불법주차 과태료 대폭 인상키로 2018.04.05
보스톤의 불법주차벌금이 대폭 인상될 전망이다. 보스톤 시는 보스톤의 교통정체 문제를 해결하고 좀더 대중교통 및 보행자, 자전거 이용자 친화적인 도시를 만들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