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먼웰스 세미나 통해 정치 "실질적 정보 경험"
차세대 정치 지망생을 위한 세미나 성료
보스톤코리아  2018-03-08, 20:19:44 
작년 가을 수강생들 모습
작년 가을 수강생들 모습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비영리단체 커먼웰스세미나(MassCS)가 차세대 공공기관 지망생들을 위해 개최하는 2018공공정책 세미나가 매사추세츠 주정부 청사와 부속관서에서 지난 1월31일부터 3월1일까지 진행되었다. 

샤롯테 리치 전 주 하원의원, 레버렛 윙 디렉터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뉴잉글랜드 지역에서 참여한 20여명의 각 커뮤니티의 차세대 법률가, 금융인, 비영리법인 리더, 학생 등의 참가자들은 주정부와 연방정부의 다양한 기능과 활동 그리고 이에 따른 여러 영향력과 권익 그리고 지역사회 리더의 역할과 책임 등에 관한 세미나를 들었다. 

이번 세미나에 참가했던 한미정치력신장연대 김성혁 대표는 “주 의회, 정부 예산담당자, 언론전문인, 로비스트 등이 인도한 세미나를 통해 명확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경험 할 수 있었다”며  “한인 차세대 들의 제한된 주류 사회진출의 한계를 극복하고 공공기관 진출의 주요 출발점이 될 수 있는 이런 정책훈련 활동에 한인 커뮤니티도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노인회 3월 셋째주 사랑방모임 2018.03.08
보스톤 한미 노인회는 폭설관계로 첫째주 사랑방 모임이 취소되자 경경순씨 팔순잔치를 3월 셋째주 사랑방 모임으로 순연키로 했다. 이날 모임에서는 이경순 씨의 팔순을..
바잉턴 전 하버드 교수, 한국 유사역사학 주제 발표 [1] 2018.03.08
미국내 한국 고대사 전문가중의 한 사람인 마크 바잉턴 전 하버드 교수가 보스톤대학(BU) 아시아센터의 포럼에 참가해 한국의 유사 역사학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커먼웰스 세미나 통해 정치 "실질적 정보 경험" 2018.03.08
비영리단체 커먼웰스세미나(MassCS)가 차세대 공공기관 지망생들을 위해 개최하는 2018공공정책 세미나가 매사추세츠 주정부 청사와 부속관서에서 지난 1월31일부..
한국 학사 및 석박사 장학금으로 유학 가능 2018.03.08
한국에서 대학 및 대학원 과정을 공부하고자 하는 한인 2세 들이 장학금을 지원받고 유학할 수 있는 장학제도의 지원자를 모집한다. 재외동포재단은 2세 인재들에게 모..
케이팝과 클래식을 한꺼번에 라이브로 2018.03.08
귀에 익숙한 케이팝과 클래식 음악을 한꺼번에 들을 수 있는 콘서트가 열린다. 이번 케이팝 및 클래식 콘서트는 황지은씨가 뮤직 디렉터로서 기획한 콘서트다. 황지은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