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벌 패트릭 전 주지사 대선 출마 가능성 시사
2020년 대통령 선거에 직접 관심 표명
주지사 임기 후 한동안 정치권과 거리
보스톤코리아  2018-03-08, 20:12:12 
드벌 패트릭 전 매사추세츠 주지사
드벌 패트릭 전 매사추세츠 주지사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매사추세츠 주지사로서의 임기를 마친 후 정치권과 확실하게 거리를 두어 왔던 드벌 패트릭 전 주지사가 2020년 대통령 선거와 관련한 발언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2015년에 베인 캐피탈에 합류한 이후 패트릭 전 주지사는 정치권과는 멀어진 듯 보였다. 

캔자스 시티의 공영 라디오 방송에 출연한 패트릭 전 주지사는 2020년 대선에 대하여 “내 관심을 끌고 있다(It’s on my radar screen)”라고 말했다. 패트릭 전 주지사는 “드벌 패트릭과 함께 하는 저녁: 미국에 다시 투자하기”라는 행사를 위해 캔자스 시티를 방문 중이었다. 

패트릭 전 주지사는 플로리다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과 관련하여 총기 규제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었지만 대선 발언에 가려졌다. 

민주당 진영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항해 나설 후보가 누구일지에 대한 논의는 계속되고 있다. 특히 버락 오바마 대통령 당시 백악관 참모였던 데이빗 악셀로드와 발레리 자렛이 패트릭 전 주지사의 대선 출마를 적극 권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패트릭 전 주지사는 “(대선 출마는) 아주 큰 결정이다. 난 2020년까지 계속해서 생각해볼 것이고, 가족과 내 개인적인 관점도 고려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지난 달 뉴욕 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패트릭 전 주지사는 “내 생각에, 지난 대통령 선거 이후 모든 사람들이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지고 있을 것이다. 우리가 과연 잘 하고 있는지, 우리가 옳게 행동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말이다”라고 밝힌 바 있다. 

미국에서 흑인 최초로 주지사에 당선된 패트릭 전 주지사는 매사추세츠 주에서 2번의 임기를 보냈다. 패트릭 전 주지사가 현재 몸 담고 있는 베인 캐피탈은 미트 롬니 전 주지사가 만든 투자 전문 회사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보스톤 수산물 박람회 25한국업체 참가 2018.03.08
북미 최대의 수산물 박람회인 보스톤시푸드엑스포가 보스톤 서머스트리트 소재 보스톤컨벤션박람회센터(BCEC)에서 11일 일요일부터 3일간 개최된다. 수산물 산업 관련..
뉴햄프셔 파워볼 잭팟 당첨자 상금 수령키로 2018.03.08
의문에 쌓여 있는 뉴햄프셔 파워볼 복권 당첨자의 변호사가 상금을 수령할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그리고 복권 당첨금의 상당액은 기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1월..
드벌 패트릭 전 주지사 대선 출마 가능성 시사 2018.03.08
매사추세츠 주지사로서의 임기를 마친 후 정치권과 확실하게 거리를 두어 왔던 드벌 패트릭 전 주지사가 2020년 대통령 선거와 관련한 발언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13개 병원 통합하는 대형 합병 추진 2018.03.08
매사추세츠 역사상 최대 규모의 병원 합병이 성사를 앞두고 있다. 매사추세츠 보건부는 13개 병원의 합병안에 대해 승인을 권고한다는 공식 입장을 발표하였다. 이번..
기아 중고차 미국 시장서 인기만점 2018.03.08
기아자동차 중고차가 미국시장서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지난 22일 기아자동차 미주 판매법인(KMA)에 따르면 지난 1월 미국 시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