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근로자 세계에서 가장 많이 투덜거려
보스톤코리아  2007-05-19, 21:26:17 
일본 가장 근로의욕이 낮지만 불평은 적어


프랑스 근로자들이 세계에서 가장 불평을 많이 하고 아일랜드 근로자들이 불만을 가장 적게 가지고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AP는 14일 보도했다. 영국이 2번째, 그다음 스웨덴, 미국, 오스트렐리아 순으로 불평을 많이 하는 것으로 이 연구에서 드러났다. 일본 근로자는 가장 근로의욕(morale)이 낮은 것으로 드러났지만 불평은 그렇게 많이 하지 않는다고 한다. 불평의 수준이 가장 낮은 나라는 네덜란드, 태국, 아일랜드였다고 FDS 리서치 그룹의 한 연구에서 밝혀졌다. “프랑스, 영국 그리고 스웨덴 다음으로 세계에서 가장 투덜거리는 근로자들이 가장 높은 수준의 임금을 받는 근로자가 미국인이라는 것은 흥미로운 사실”이라고 FDS 대표는 말했다. “태국 근로자들과 미국 근로자들을 비교한다면, 미국 근로자들이 8배나 더 많은 소득을 가지고 있지만 미국 근로자들이 태국 근로자들보다 임금에 문제가 더 있다고 느낀다”고 그는 말했다. “근로자들이 원하는 것, 일과 일-삶 사이의 균형에 대한 세계적 조사”라는 주제를 가진 이 조사는 23개국 1만 4천명의 근로자로부터 자료를 얻었다.

홍승환 [email protected]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미 의회 지지도 29% 급락 2007.05.19
부시 33% 현상유지 민주당이 장악한 의회에 대한 미국민들의 지지도가 급락, 29%로 추락했고 조지 부시 대통령의 지지도는 33%로 현상유지를 했다고 미..
개스값 역대 최고치 기록 2007.05.19
갤런당 3.10달러 천정부지로 치솟는 개스값이 가계에 부담을 주고 있다. 미 에너지정보청(USEIA)에 따르면 전국 개스 평균가격은 지난 주말 갤런(Ga..
프랑스 근로자 세계에서 가장 많이 투덜거려 2007.05.19
일본 가장 근로의욕이 낮지만 불평은 적어 프랑스 근로자들이 세계에서 가장 불평을 많이 하고 아일랜드 근로자들이 불만을 가장 적게 가지고 있다는 연구결과가..
곤잘레스 미법무, 용퇴하는 부장관에 책임 전가 2007.05.19
연방검사 무더기 해임 논란으로 사퇴 압력을 받고 있는 앨버토 곤잘레스 미국 법무장관이 사의를 표명한 폴 맥널티 부장관에게 책임을 전가하고 나섰다. 곤잘레스 장관은..
백악관 이민 개혁안 요약 2007.05.19
가족 초청 이민 폐지로 이민 적체 “싹쓸이” 새로운 이민 개혁안은 가족간의 연관보다는 고용과 재능에 중점을 둔다. 미국 시민권자 형제초청인 4우선순위를 없애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