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한반도 통일 공감 간담회' 개최
김용현 신임 총영사 상견례도 함께 가져…
보스톤코리아  2018-01-04, 20:06:17 
황우성 간사의 사회로 진행된 민주평통 보스턴협의회 주최  ‘한반도 통일 공감 간담회’는 윤미자 회장의 인사말 및 신임 총영사 환영사로 시작되었다
황우성 간사의 사회로 진행된 민주평통 보스턴협의회 주최 ‘한반도 통일 공감 간담회’는 윤미자 회장의 인사말 및 신임 총영사 환영사로 시작되었다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보스턴지역협의회는 지난달 30일 크라운프라자 호텔에서 새로 부임한 김용현 신임 총영사를 초청, ‘한반도 통일 공감 간담회’를 개최했다. 

황우성 간사의 사회로 진행된 민주평통 보스턴협의회 주최  ‘한반도 통일 공감 간담회’는 윤미자 회장의 인사말 및 신임 총영사 환영사로 시작되었다.

윤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분주한 송년분위기와 추위에도 불구하고 먼 길 마다 않고 참석해 주신 자문위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특히 보스턴에 어제 도착하여 여독이 풀리지도 않은 상황에서 간담회에 기꺼이 응해주신 김용현 신임 총영사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주보스턴총영사로 부임한 김용현 신임 총영사는 인사말을 통해 “교육, 문화 등 세계 최고의 도시 보스턴에 부임함에 더없이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임기 동안 민주평통은 물론 보스턴 한인사회와의 긴말한 협조관계를 통해 국민이 주인이 되는 현 정부의 기조에 맞춰 건실한 외교활동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미안보협력과장,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 평화외교기획단장 등 안보와 평화외교를 주도해온 김용현 총영사는 한반도를 둘러싼 대북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한 국제적 공조체계 및 대외 전략을 중심으로 간담회를 이끌어 나갔다.

김용현 총영사는 “현재 한반도는 엄중한 위기상황임을 강조하면서 북한 핵문제는 우리 정부가 주도하여 해결해 나가되 국제적 협력 없이는 결코 풀 수 없는 문제임을 주지하고 우리 정부는 국제사회와의 긴밀한 공조체제 아래 북 핵에 대한 강력한 제제와 압박으로 북한과의 대화를 이끌어 내어 북핵의 평화적 해결을 위한 모든 외교력을 동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미국정부와의 공조체제는 대북 핵문제의 평화적 해결을 위해 가장 긴밀하게 유지되어야 함을 강조하며 민주평통보스턴협의회 자문위원들과 보스턴 한인사회의 적극적인 역할을 부탁하기도 하였다.

간담회 후에는 남궁연 자문위원의 건배사를 시작으로 신임 총영사를 맞이하는 환영식이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일일이 자신을 소개하며 김용현 총영사의 부임을 환영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북극 추위에 상어도 얼어죽어 2018.01.04
백년만에 찾아온 혹한으로 동물들도 견뎌내지 못하고 있다. 상어보존그룹에 따르면 매사추세츠 케이프코드에서는 벌써 4번째 동사한 상어가 발견됐다. 케이프코드타임스의..
워싱턴 마운틴 최저온도 기록 갱신 2018.01.04
뉴햄프셔 최고봉 해발 6,288피트 워싱턴마운틴 정상의 최저기온 기록이 지난달 12월 28일 새벽 5시 화씨 영하 34를 기록하면서 역대 최저치를 갱신했다. 워싱..
민주평통 '한반도 통일 공감 간담회' 개최 2018.01.04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보스턴지역협의회는 지난달 30일 크라운프라자 호텔에서 새로 부임한 김용현 신임 총영사를 초청, ‘한반도 통일 공감 간담회’를 개최했다. 황우성..
강원도민회, 평창올림픽 포스터 부착 나선다 2018.01.04
보스톤강원도민회의 회원들이 1월 3일 보스톤 소재 서울설렁탕에서 점심모임을 갖고 본국의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를 위한 포스터 부착에 적극적으로 임하기로 했다. 강원..
김용현 보스톤 총영사 부임 2018.01.04
김용현 신임 보스톤 총영사(53)가 한인들의 “삶에 구체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며, 동포사회와 함께하는 총영사관이 될 것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