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잘레스 미법무, 용퇴하는 부장관에 책임 전가
보스톤코리아  2007-05-19, 21:25:09 
연방검사 무더기 해임 논란으로 사퇴 압력을 받고 있는 앨버토 곤잘레스 미국 법무장관이 사의를 표명한 폴 맥널티 부장관에게 책임을 전가하고 나섰다. 곤잘레스 장관은 15일(현지시각) 워싱턴에서 개최된 내셔널프레스클럽 포럼에 참석, 기자들에게 작년 해임대상자를 추려내는데 자신은 그 어떤 보좌관보다도 맥널티 부장관의 의견에 의존했다고 말했다. 곤잘레스 장관의 발언은 맥널티 부장관이 사의를 표명한 지 만 하루도 지나지 않아 나온 것이다.
곤잘레스 장관은 "(해임대상자 명단에 대한) 권고는 부장관의 견해가 반영됐음을 잊어서는 안된다는 게 중요한 점이다. 맥널티 부장관이 명단에 서명했다"면서 맥널티 부장관은 연방검사 개개인의 자질과 검사 사회의 경험에 대해 가장 잘 아는 인물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맥널티 부장관은 미 연방검사들의 업무를 관장하는 직접 책임자였다"고 덧붙였다.
곤잘러스 장관은 맥널티 부장관의 사임은 "손실이다. 나는 그를 그리워하게 될 것"이라고 아쉬움을 나타내기도 했지만 발언의 대체적인 기조는 책임을 전가하는 것으로 무더기 해임 논란의 소용돌이 속에서 맥널티 부장관과 거리를 두기 위한, 의도된 발언으로 여겨진다.
맥널티 부장관은 연방검사 무더기 해임이 공식화되기 수 주일 전인 작년 10월 해임대상자 명단을 자신이 승인했음을 인정했지만 미 법무부가 공개한 문건은 해임대상자 명단 작성은 검사 경험이 거의 없는 2명의 곤잘러스 측근 인사들이 관장했을 뿐 맥널티 부장관은 크게 관여하지 않았음을 보여주고 있다.                                                                                        
                                                                                  
연합 =특약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개스값 역대 최고치 기록 2007.05.19
갤런당 3.10달러 천정부지로 치솟는 개스값이 가계에 부담을 주고 있다. 미 에너지정보청(USEIA)에 따르면 전국 개스 평균가격은 지난 주말 갤런(Ga..
프랑스 근로자 세계에서 가장 많이 투덜거려 2007.05.19
일본 가장 근로의욕이 낮지만 불평은 적어 프랑스 근로자들이 세계에서 가장 불평을 많이 하고 아일랜드 근로자들이 불만을 가장 적게 가지고 있다는 연구결과가..
곤잘레스 미법무, 용퇴하는 부장관에 책임 전가 2007.05.19
연방검사 무더기 해임 논란으로 사퇴 압력을 받고 있는 앨버토 곤잘레스 미국 법무장관이 사의를 표명한 폴 맥널티 부장관에게 책임을 전가하고 나섰다. 곤잘레스 장관은..
백악관 이민 개혁안 요약 2007.05.19
가족 초청 이민 폐지로 이민 적체 “싹쓸이” 새로운 이민 개혁안은 가족간의 연관보다는 고용과 재능에 중점을 둔다. 미국 시민권자 형제초청인 4우선순위를 없애며,..
하원 상정 이민개혁안 요약 2007.05.19
성기주 변호사 Worker Visa Program H-2C 라고도 불리는 이 비자는 기존의 H-1B 비자와 조건과 성격이 비슷 하지만 신청자의 자격조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