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해외 동포 신년 인사
보스톤코리아  2017-12-31, 12:44:56 
문재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
사랑하는 해외 동포 여러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8년 올해는 동포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삶이 더 나아지고, 가정에도 웃음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에는 여러 어려움이 있었지만 우리 모두 잘 이겨냈습니다.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기 위해 온 국민이 마음을 하나로 모았고, 큰 걸음을 시작했습니다.

경제도 앞으로 나아갔습니다. 무역 1조 달러 시대를 다시 열었고, 3%대 경제 성장률을 회복했습니다. 정치적 혼란과 북한의 잇따른 도발로 인한 안보위기 상황에서 만들어낸 결실이어서 더욱 값지고 귀한 성취입니다.

저는 동포 여러분이 자랑스럽습니다.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 동포 한 분 한 분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018년 새해, 국민의 손을 굳게 잡고 더 힘차게 전진하겠습니다.
과거의 잘못을 바로잡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면서 국민의 삶을 바꾸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국민의 삶의 질 개선을 최우선 국정목표로 삼아 국민 여러분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변화를 만들겠습니다.

공정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라는 국민의 뜻을 더 굳게 받들겠습니다. 나라를 나라답게 만드는 일이 국민 통합과 경제 성장의 더 큰 에너지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새해에는 노사정 대화를 비롯한 사회 각 부문의 대화가 꽃을 피우는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조금씩 양보하고, 짐을 나누면 더불어 잘사는 대한민국에 한 걸음 더 가까이 갈 수 있을 것입니다. 

해외 동포 여러분,
이제 평창올림픽과 패럴림픽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88서울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치러지는 대회입니다. 평창을 더 많이 사랑하고 응원해 주십시오. 동포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이 평창의 성공을 만들 것입니다. 

새해 동포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정부 9일 판문점 고위급 남북회담 제의 2018.01.04
정부가 고위급 남북당국 회담을 9일 판문점 평화의 집에서 개최하자고 제의했다.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신년사의 대화 제안에 따른 불과 하루만에 이뤄진 전격..
백년만의 혹한에 이어 올 겨울 첫 대형 폭설 2018.01.02
백년만의 혹한이 보스톤 지역을 덮쳤다. 이미 화씨 영하의 최저 기온은 익숙해졌다. 중요한 것은 보스톤의 한낮 최고 기온이 화씨 20도를 넘지 않는 게 2018년..
문재인 대통령, 해외 동포 신년 인사 2017.12.31
사랑하는 해외 동포 여러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8년 올해는 동포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삶이 더 나아지고, 가정에도 웃음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
소비자 분노, 애플 저렴한 가격에 구형 폰 배터리 교체 2017.12.28
애플의 최고경영자인 팀쿡은 12월 28일 소비자들에게 머리를 숙였다. 애플폰 배터리가 오래된 경우 느려지는 현상에 대해 명확하게 알리지 않았던 점을 사과한 것이다..
1조 5천억 감세안 한인에겐 어떤 영향 주나 2017.12.21
상하원 조정 최종 감세안이 확정됐다. 대통령과 상, 하원 모두를 집권한 공화당이 일궈낸 최초의 업적이다. 1조 5천억 규모의 감세안은 과연 얼마나 한인들에게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