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웰 선, 대니얼 고 연방하원 후보중 선두주자
보스톤코리아  2017-12-14, 20:40:07 
전문가들은 대니얼 고 전 보스톤시장 비서실장, 바바라 엘탈리언 주 상원의원을 가장 가능성있는 후보로 선정했다 (사진 왼쪽부터 대니얼 고, 바바라 엘탈리언, 로리 트래핸, 주아나 매티어스)
전문가들은 대니얼 고 전 보스톤시장 비서실장, 바바라 엘탈리언 주 상원의원을 가장 가능성있는 후보로 선정했다 (사진 왼쪽부터 대니얼 고, 바바라 엘탈리언, 로리 트래핸, 주아나 매티어스)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내년 연방하원 예비선거까지 약 9개월이 조금 넘게 남았다. 제3지역구 연방 하원 미키 송가스의 은퇴 발표 후 출사표를 던진 후보자는 무려 12명. 정치 전문가들은 후보중에 가장 가능성이 높은 후보로 대니얼 고와 엘탈리언 주 상원의원을 꼽았다.
 
제 3지역구에서 영향력이 있는 로컬 신문 로웰선은 12월 10일 유매스 정치학과 존 클루베리어스 교수, 민주당 평론가 매리 앤 마시 텁스대 정치학과 제프리 베리 등 3명의 전문가에게 물어 유력 후보를 선정했다. 

3명의 전문가들은 대니얼 고 전 보스톤시장 비서실장, 바바라 엘탈리언 주 상원의원을 가장 가능성있는 후보로 선정했다. 마시 평론가와 클루베리어스 교수는 마틴 미핸의 비서실장이었던 로리 트래핸과 주아나 매티어스 로렌스지역 주 하원의원도 주요 후보로 선정했다. 

엘탈리언과 매티어스 두 후보는 정치 경험을 주요 자산으로 평가했다. 이 둘은 주 의회의 현임으로서 제 3지역구의 한 부분에서 선거를 통해 당선됐다. 이들의 선거승리는 이름을 인식하는데 도움이 되며 이미 투표했던 정치적인 기초가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민주당 정치평론가 마시는 엘탈리언이 상원의장 로젠버그의 남편이 스캔들과 관련 로젠버그의 상원의장 직 수행 중단을 요구해 자신을 드러냈다고 평가했다. 또한 마티어스는 지난해 당시 현임 하원의원을 꺾고 당선되어 그 이름을 각인 시켯다.

전문가들은 댄 고의 펀드레이징 성공을 들며 대니얼 고의 강세를 에측했다. 그는 첫 1달만에 80만불이 넘는 금액을 모금해 매사추세츠 정치 사상 전후무후한 기록을 세웠다. 

마시 평론가는 대니얼 고의 선거자금 모금은 “지금까지 매사추세츠 상하원 선거사상 아무도 이루지 못했던 기록”이라고 밝혔다. 마시 평론가는 “트레핸의 24만불 선거자금도 주목할 만 하다”고 밝혔다. 

민주당 후보자 중 고와 트레핸 만 연방선관위에 캠페인 재정상황를 보고했다. 다음 선거자금 마감일인 12월 31일에는 다른 후보들이 얼마만큼 모금했는지 드러난다. 

베리 교수는 “내년이 시작되고 충분한 선거자금을 거두지 못하면 결코 민주당의 후보로 당선되지 못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한 측면은 유명인사들의 지지 선언이다. 이측면에서 앞서가는 후보는 트래핸으로 전 마틴 미핸 연방 하원의원의 지지를 받고 있다. 대니얼 고는 그동안 스티브 그로스맨 전 매사추세츠 재무장관 등의 지지를 이끌어 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自家撞着(자가당착, Self-contradiction)의 통일문제 2017.12.18
조국을 떠난지 반세기, 비단 외형만이 아닌 내적인 변화가 있는데도 아직도 시대착오적인 후진성과 그 구각을 탈피하지 못하고 사로 잡혀 있어야 되겠는가? 이민 1세대..
400불 고가 라디언스 전기장판 "고치려면 한국들고 오세요" 2017.12.14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장명술 기자 =  7월 보스톤 지역으로 이민 온 김대선(가명)씨는 11월 말 한국의 고가 전기장판을 구매했다. 보스톤이 너무 추워 전기..
로웰 선, 대니얼 고 연방하원 후보중 선두주자 2017.12.14
내년 연방하원 예비선거까지 약 9개월이 조금 넘게 남았다. 제3지역구 연방 하원 미키 송가스의 은퇴 발표 후 출사표를 던진 후보자는 무려 12명. 정치 전문가들은..
제작비 400억원 제작기간 6년, '신과 함께' 개봉 [1] 2017.12.14
2017년 최고의 기대작 영화 가 뉴욕, LA 등 북미 8개 도시에서 12월 22일한국과 동시 개봉한다. 이후 1월 5일까지 북미 30여개..
보스톤한인교회 성탄축하음악예배 23일 저녁 2017.12.14
브루클라인 소재 보스톤한인교회의 성탄 축하 음악예배가 12월 23일 토요일 저녁 7:30에 열린다. 이영길 목사가 담임으로 재직하고 있는 이 교회 찬양대의 성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