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주차 구역 처벌과 단속 강화
위조된 번호판과 장애인 표시 벌금 500달러
장애인 번호판 관련 차량등록국의 권한 강화
보스톤코리아  2017-11-30, 21:00:21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장애인 전용 주차 구역에 주차를 하기 위해 위조된 장애인 표시를 차량에 부착하거나 가짜 장애인 번호판을 사용하는 운전자에 대한 처벌과 단속이 강화된다. 

찰리 베이커 주지사는 지난 27일 장애인 주차 단속 강화 법안에 서명하며 “장애인 주차 구역은 매사추세츠 주에서 가장 보호 받아야 할 사람들을 위해 사용되어야 한다. 장애인 주차 구역에 대해 여러 문제를 들어 왔는데, 새 법안이 문제들을 해결해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새로 개정된 장애인 주차 단속 법안에 따르면 이미 사망한 사람의 장애인 번호판이나 차량 부착용 장애인 표시를 사용할 경우 첫 적발시 500달러, 그 이후에는 1,000달러의 벌금이 부과된다. 운전면허 정지 기간도 늘어나 첫 위반시 60일, 그 이후에는 120일 동안 운전면허가 정지된다. 

장애인 번호판이나 차량 부착용 장애인 표시의 만료 날짜를 보이지 않게 가리는 사람에게는 50달러의 벌금이 부과된다. 

또한 새 법안은 차량등록국(RMV)의 권한을 강화하여 장애인 번호판이나 장애인 표시를 요청하는 운전자에게 더 많은 의료 기록을 요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위조된 장애인 번호판이나 표시를 사용한 운전자에 대해 조사도 할 수 있도록 했다. 

장애인 전용 주차 구역에 대한 법안이 개정된 것은 2016년에 발표된 글렌 쿤하 주 감사관의 보고서 때문이다. 당시 보고서는 많은 사람들이 이미 죽은 사람의 장애인 번호판과 장애인 표시를 이용해 하루 종일 무료로 장애인 전용 자리에 주차를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쿤하 감사관은 베이커 주지사가 법안에 서명하는 자리에 참석해 “정부의 아주 좋은 프로그램을 악용하려는 많은 사람들 때문에 이런 법안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 운반 차량 경찰 제지 2017.11.30
서드버리 경찰서에서 페이스북에 한 장의 사진을 포스팅했다. 해당 사진에는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자동차 지붕에 올리고 도로를 주행 중인 차량의 모습이 담겨있다...
매사추세츠 무료 피임법안 제정 2017.11.30
매사추세츠 주는 미국 내 최초로 건강보험이 반드시 여성의 피임 비용을 커버해 무료로 시술할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을 법제화 시켰다. 찰리 베이커 매사추세츠 주지사는..
장애인 주차 구역 처벌과 단속 강화 2017.11.30
장애인 전용 주차 구역에 주차를 하기 위해 위조된 장애인 표시를 차량에 부착하거나 가짜 장애인 번호판을 사용하는 운전자에 대한 처벌과 단속이 강화된다. 찰리 베이..
국정원, 北 미사일, 가장 진전된 ICBM…추가 핵실험 배제 못해 2017.11.30
국가정보원은 29일 북한이 미사일 발사를 강행한 것과 관련해 "그동안 세 번에 걸쳐 발사된 ICBM급 중에 가장 진전된 것으로 평가한다"며 "전략적으로 예견..
BU 케이팝 동아리 믹스 2017 겨울 정기공연 12월 2일 2017.11.27
BU의 케이팝 댄스 동아리 믹스(MiXx)가 12월 2일 보스톤대학 싸이(Tsai)퍼포먼스센터에서 겨울 정기공연을 갖는다. 미국내 가장 큰 케이팝 동아리인 믹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