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 한인대학원학생회, 첫 총회 통해 앞으로의 포부 밝혀
보스톤코리아  2017-09-28, 21:46:36 
보스톤 대학교 한인대학원생회(BU KGSA)가 지난 9월 22일 첫 총회를 가졌다. 사진은 BU KGSA의 임원진과 김종성, 이유택 교수
보스톤 대학교 한인대학원생회(BU KGSA)가 지난 9월 22일 첫 총회를 가졌다. 사진은 BU KGSA의 임원진과 김종성, 이유택 교수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보경 기자  = 보스톤 대학교 한인대학원생회(BU KGSA)가 지난 9월 22일 첫 총회를 가졌다. 보스톤 대학교 퀘스트롬 비즈니스 스쿨에서 열린 이번 총회는 BU KGSA의 첫 공식자리로 경영대 김종성, 이유택 교수와 30여 명의 대학원생들이 서로 모여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BU KGSA의 첫 총회는 경영학, 인문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공학 등 다양한 전공, 배경, 연령대를 가진 석•박사 학위과정의 한인 대학원생들이 모인 자리였다. 폭 넓은 사람들과 교류하기 힘든 대학원생들의 환경 속에서 이번 총회는 새로운 분야 속 사람들의 견해를 듣고 이야기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이날 총회는 김종성 교수의 축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진행되었다. 김 교수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선배로서 후배들에게 진심 어린 조언을 전해주었다. 그는 “(BU KGSA는) 서로 다른 전공의 학생들이 모여 다양한 학문에 대한 지식을 넓힐 수 있고 친목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줄 것” 이라며 “자신과 다른 분야의 학문들이 세상에 어떻게 쓰여지는지와 같이 학생들이 이 기회를 통해 더 큰 세상을 볼 수 있길 바란다” 고 전했다.

이어서 이경민 회장은 그룹 창설 배경과 임원진 및 고문단 소개 후 BU KGSA의 세 가지 비전과 미션에 대해 설명했다. 첫 번째, 보스톤 대학교 내 한국인 그룹으로서 구별되는 동시에 다른 그룹들과 화합할 수 있는 그룹이 되기 위해 ‘학교 내 네트워크 형성’에 힘쓸 것. 두 번째, 보스톤 도시의 장점을 살려 ‘지역사회 속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지역사회 간의 상호이익을 이끌어 낼 것. 마지막으로, 대학이 모여있는 보스톤에서 ‘학생들 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경민 회장은 BU KGSA가 대학원생을 위한 그룹인 만큼 더욱 전문화된 학문적 교류를 활성화시켜 학생들간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나누는 소통의 장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러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 BU KGSA는 보스톤 대학 내 외 여러 소셜 이벤트를 개최하고 학생들에게 좀 더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그룹이 되기 위해 힘 쓸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많은 학생들은 대학원 한인 학생회 자체가 생긴 것에 대해 반겼다. 그룹이 막 창설된 만큼 무엇을 할 것인가에 대해 기대하는 것보다 한인 학생들을 만나는 것 자체에 상당한 의미를 둔다고 밝혔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문 대통령, 해외안전지킴센터, 영사서비스 혁신 약속 2017.09.28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문재인 대통령은 제11회 세계한인의 날 기념사를 통해 재외동포의 안전과 권익을 지키며, 2세 교육지원 그리고 중소..
2017 세계한인회장대회 개막 2017.09.28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2017 세계한인회장대회’가 26(한국시간)일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 개막됐다. 9월 29일 까지 ‘재..
BU 한인대학원학생회, 첫 총회 통해 앞으로의 포부 밝혀 2017.09.28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보경 기자  = 보스톤 대학교 한인대학원생회(BU KGSA)가 지난 9월 22일 첫 총회를 가졌다. 보스톤 대학교 퀘스트롬 ..
보스톤 칼리지, 첫 한국학 강좌 정규과목 채택 2017.09.28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보경 기자  = 보스톤 칼리지(BC)가 이번 가을학기부터 처음으로 한국학 강좌를 정규과목으로 개설했다. 그동안 중국, 일본,..
보스톤 한미예술협회 윤동주 기념전 개막 2017.09.28
 보스톤 한미예술협회의 연례 미술전이 9월 23일(토) 오후, 렉싱턴 미술공예협회 전시장에서 막을 올렸다. 한인 아티스트들과 커뮤니티 미술 애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