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싱턴 패트리어츠 데이 한인 참여 호평
보스톤코리아  2017-04-27, 21:13:18 
미독립전쟁 시발점인 렉싱턴 전투로 유서 깊은 렉싱턴 패트리어츠데이 퍼레이드에 최초 한국인들의 모임인 코렉스(KOLex)가 참가했다
미독립전쟁 시발점인 렉싱턴 전투로 유서 깊은 렉싱턴 패트리어츠데이 퍼레이드에 최초 한국인들의 모임인 코렉스(KOLex)가 참가했다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미독립전쟁 시발점인 렉싱턴 전투로 유서 깊은 렉싱턴 패트리어츠데이 퍼레이드에 최초 한국인들의 모임인 코렉스(KOLex)가 참가했다. 

약 50여명의 한인가족들은 한복과 태권도복 등을 차려입고 코렉스 로고가 담긴 플래카드를 들고 퍼레이드에 합류했다. 

이날 퍼레이드 참여한 김영희 씨는 “한인들의 첫 참여에 대해 미국인들의 호평을 받았으며 참가했던 가족들도 모두 만족했던 행사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뉴잉글랜드 한국학교와 보스톤 총영사관이 의상과 사물놀이 악기를 지원했다. 케임브리지 연합 장로 교회에서도 많은 신도들이 함께 참여했다. 

코렉스(KOLex)는 ‘Korean Organization of Lexington’의 준말로 2년정도 활동한 단체다. 렉싱턴 타운과 이곳에 거주하는 한국인을 위한 도움처 역할을 하고 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가야금과 피아노 듀오 그룹 <가피> 2017.04.27
국악인 최초로 뉴잉글랜드 컨서바토리 즉흥 연주과에 입학하여 가야금과 한국 음악을 알리며 활동하고 있는 가야금 연주자 김도연 씨가 하버드 대학교 출신의 재즈 피아니..
화가 제영신씨 개인 전 "인-비트윈" 2017.04.27
작품속에 독특하게 마네퀸을 등장시켜 현대인들의 단절과 소통 부족을 표현하는 화가 제영신 씨가 5월 3일부터 28일까지 보스톤 소재 갤러티 갤러리(Galatea G..
렉싱턴 패트리어츠 데이 한인 참여 호평 2017.04.27
미독립전쟁 시발점인 렉싱턴 전투로 유서 깊은 렉싱턴 패트리어츠데이 퍼레이드에 최초 한국인들의 모임인 코렉스(KOLex)가 참가했다. 약 50여명의 한인가..
아시안 쌍둥이 자매의 경쟁과 사랑 2017.04.27
컴퍼니 원 극단이 코플리 스퀘어에 있는 보스톤 공립 도서관에서 4월 27일부터 한달간 한인 2세 박지혜 작가의 ‘피어리스 (Peerless)’ 를 공연한다. 이번..
짜장면 먹으며 강의 들어요, BU LiNK 특별한 강의 호평 2017.04.27
짜장면을 먹으면서 강의를 듣는다. 상상하기 어려운 특별한 강의가 보스톤대학에서 열렸다. 학생들은 교수와의 장벽을 허물면서 자칫 따분할 수 있는 북한문제를 유연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