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동포 언론 연합 시국 선언문 발표
보스톤코리아  2016-11-07, 15:32:12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세계각지에서 한국어 신문을 발간하고 있는 언론사들의 연합단체인 재외동포언론인연합(이하 재언협)이 지난달 31일 한국 정권의 ‘국정농단’ 사태를 두고 “국격의 파괴”라며 시국선언문을 발표했다. 

재언협은 이번 사태로 인해 “대한민국의 외교적 영향력과 위신은 이미 중차대한 위기에 놓여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무너진 국가의 위상이 고스란히 남북관계와 국제 외교관계에 영향을 미칠 것임은 불을 보듯 자명하다.”며 빠르고 정확한 수사를 촉구했다. 

특히 재언협은 전세계 주류언론들이 하루가 멀다하고 쏟아내는 ‘최순실 게이트’기사로 인한 수치심은 오롯이 한인 동포들의 몫이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재언협은 “국가규법을 어긴 자에 대한 엄중한 처벌과 투명한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그러나 구체적인 대통령의 하야 등에 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재언협은 대신 “국민적 함성의 열망을 적극 지지하며 대한민국 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펜을 놓지 않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매사추세츠 한인인구 급격히 줄었다 회복 2016.11.07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매사추세츠 한인 인구가 2014년 급격히 줄었다가 다시 회복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구조사국이 실시한..
보스톤한인회 연말파티 난타팀 들소리 초청 디너쇼 2016.11.07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보스톤 한인회는 12월 10일 토요일 여성 4인조 유명 난타팀 들소리를 초청 디너쇼 개념의 연말파티, <..
해외 동포 언론 연합 시국 선언문 발표 2016.11.07
“최순실 게이트 기사로 인한 수치심은 오롯이 한인의 몫”
브루클라인 공립학교 유학생 가족을 위한 박람회 개최 2016.11.07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브루클라인 공립학교는 11월 7일에 유학생 등 외국학생 가족들을 위한 지역사회 정보 박람회(Community Re..
재외동포언론인협회 시국선언문 2016.11.07
재외동포언론인협회 시국선언문- 이번 사건은 참혹한 국격의 파괴다 -우리의 조국 대한민국에서 벌어진 사상초유의 국정농단 사태를 지켜보면서 우리 재외동포 언론인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