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오버타임 연봉 상한 두배로 늘려
보스톤코리아  2016-05-18, 14:00:22 
연방 노동부는 18일 현재의 오버타임 연봉 상한선을 두배로 인상하는 새로운 법률을 발표했다. 이는 오바마 행정부 들어 저소득자를 위한 연봉 인상 정책 중 가장 강력한 정책이다
연방 노동부는 18일 현재의 오버타임 연봉 상한선을 두배로 인상하는 새로운 법률을 발표했다. 이는 오바마 행정부 들어 저소득자를 위한 연봉 인상 정책 중 가장 강력한 정책이다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12월 1일부터 $47,476이하의 연봉을 받는 근로자는 주당 40시간 이상 근무시 오버타임 급여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오버타임 연봉 상한선은 매 3년마다 연봉 인상율 지수에 따라 올라가게 된다. 

연방 노동부는 18일 현재의 오버타임 연봉 상한선을 두배로 인상하는 새로운 법률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총 4백 20만에 달하는 근로자들이 오버타임 급여 자격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바마 행정부 들어 저소득자를 위한 연봉 인상 정책 중 가장 강력한 정책이다. 

사업체들은 오버타임 지급 연봉 상한선 인상에 대해 즉각적으로 우려를 표시했다. 이 같은 정책은 업주들이 근로자들의 혜택을 줄이거나 연봉제 직원을 줄이고 비정규직 직원을 늘리는 결과를 초래하며, 근로자들의 승진을 어렵게 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47,476이상의 연봉을 받아 오버타임 급여를 받을 수 없는 근로자들도 ‘임무 테스트’를 받아 이들의 업무가 행정 또는 임원 업무여야만 오버타임 근무 수당 지급의 의무에서 벗어 날 수 있다. 또한 처음으로 보너스 등 인센티브를 지급한 금액은 연봉 상한선의 10%인 $4,747.60까지만 연봉으로 간주된다. 

이번 오버타임 연봉 인상으로 가장 많은 혜택을 보게 될 직종은 대부분이 백화점 또는 패스트푸드점, 레스토랑 근로자들이다. 이들은 일주일에 40시간을 근무하든 80시간을 근무하든 정해진 연봉밖에 받지 못했다. 이들은 때론 음식물 나르기, 바닥 닦기, 캐셔 등의 업무를 볼 때도 있었지만 전혀 보상을 받지 못했다. 

1975년에는 62%의 풀타임 근로자들이 오버타임을 받을 수 있었지만 그동안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현재는 약 7%의 풀타임 근로자들만 오버타임 지급을 받을 수 있다. 새로운 법이 적용되면 총 35%의 근로자들이 오버타임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지난주 로스 아이젠브레이 경제정책연구소 부소장은 상원 자영업 및 기업위원회에 참석해 “그동안 사업체들은 장시간 근무하는 저임금 정규 근로자들에게 다른 보상없이 근무시키는 타성에 젖어 있었다. 그러나 근로자의 희생을 강요하는 것이 도를 넘었다. 이제는 균형을 회복해야 할 시간”이라고 밝힌 바 있다. 경제정책연구소는 좌파적 성향의 경제 싱크탱크다. 

그러나 이 같은 새로운 임금정책으로 파생되는 부정적 측면의 효과도 있다. 먼저 노동 분쟁 소송이 늘어날 수 있다. 업주들의 경우 오버타임 상한까지 연봉을 끌어 올리면 간단한 문제이지만 경제적 타격이 심각할 수 있다. 가장 나쁜 면은 정규직 연봉 근로자를 비정규직으로 전환하는 것이다. 

일부에서는 의회를 통해 이번 행정입법안을 막도록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설사 의회가 법안을 통과시킨다 하더라도 오바마 대통령은 거부권을 행사할 것이 분명하다. 

탐 페레즈 노동부 장관은 앞으로 근로자들은 “급여가 올라가든지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이 늘어나든지 두가지 중의 하나의 혜택을 누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운전 중 문자 메시지 티켓 발부 증가 2016.05.19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주 정부의 자료에 따르면 운전 중에 문자 메시지를 보내다가 경찰에게 적발되어 티켓을 부과 받는 사람들의 숫자가 꾸준하게..
Open Letter to St Johnsbury Academy 2016.05.18
Dear Headmaster and Board of Trustees, My name is Myong Sool Chang, the Editor and Pu..
근로자 오버타임 연봉 상한 두배로 늘려 2016.05.18
12월 1일부터 $47,476이하의 연봉을 받는 근로자는 주당 40시간 이상 근무시 오버타임 페이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듬해부터 매 3년마다 연봉 인상율 지수..
유학생 및 과학자 대상 해외공직설명회 23일 MIT에서 2016.05.18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본국 정부 공무원직에 대한 접근이 상대적으로 제한되어 있는 유학생 및 한인 과학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해외공직설명회..
NE 서울대 동창회, 총회 및 야유회 개최 2016.05.16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뉴잉글랜드 지구 서울대학교 동창회 정기총회가 5월 21일 토요일 낮 12시부터  Acton Clubhouse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