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한국학교 봄학기 시작
보스톤코리아  2016-02-29, 11:52:47 
밀알한국학교는 학생 대비 교사의 수가 많아 소그룹 교육이 이루어지며, 학생 수 다섯 명 이상이 되면 보조 교사를 추가로 배치하고 있다
밀알한국학교는 학생 대비 교사의 수가 많아 소그룹 교육이 이루어지며, 학생 수 다섯 명 이상이 되면 보조 교사를 추가로 배치하고 있다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메사추세츠 주 쳄스포드에 위치한 밀알한국학교는 4주 동안의 겨울방학을 마치고 지난 2월 21일, 2016년 봄학기를 새로 시작하였다.

김현주 교장은  “그동안 수업시간의 부족을 절감하여 이번 학기부터는 수업시간을 매주 일요일 오후로 바꿈과 동시에 세 시간으로 늘려, 보다 깊이있고 세심한 교육과 다양한 활동,실습을 펼쳐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개강 첫날에는 새로운 교사들과 학생들이 서로를 소개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수업을 시작하였으며, 3교시 활동수업 시간에는 독도에 관한 영상을 모두가 관람했다. 

김현주 교장은 “작년에 전교생에게 ‘독도 스토리’ 라는 만화책을 나누어 주어 읽게 하여서 영상을 보면서 쉽게 이해하는 것 같았다” 며 우리 땅 독도를 지키기 위한 방편으로 학생들 스스로가 독도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갖고, 자료나 영상물을 더 찾아볼 것을 당부했다.
 
이날 영상을 본 한 학생은 “일본은 초등학교 교과서에 독도가 일본땅이라고 쓰여 있어서 어린아이에게조차 역사를 거짓되게 가르치는 것에 놀랐다.” 고 하면서 자료를 더 조사한 후, 독도 에세이 대회에 도전할 뜻을 비췄다.

밀알한국학교는 이번 학기 활동수업으로써 영상수업 외에도 한국음식 만들기, 동요 배우기, 붓글씨 실습, 종이접기 실습, 전통악기 체험, 역사 속 인물 탐구 등의 다양한 문화, 역사 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학생 대비 교사의 수가 많아 소그룹 교육이 이루어지며, 학생 수 다섯 명 이상이 되면 보조 교사를 추가로 배치하고 있다.

밀알한국학교에 등록을 원하는 학생은 김현주 교장 ( [email protected] 혹은 678-516-4974 )에게 연락하면 된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태권도 협회 태권도 시범단 창단 2016.02.29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매사추세츠 태권도협회가 홍순우 관장을 시범단장으로 하는 매사추세츠 대표 태권도 시범단을 22일 발족했다. 총 16명..
한국문화 브루클라인에 뿌리내리다 2016.02.29
보스톤 한국학교 설날 잔치
밀알한국학교 봄학기 시작 2016.02.29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메사추세츠 주 쳄스포드에 위치한 밀알한국학교는 4주 동안의 겨울방학을 마치고 지난 2월 21일, 2016년 봄학기를 새로 시..
전문가 같은 4인의 아마추어 여류화가 작품전 2016.02.29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4명의 아마추어 여류화가들이 28일부터 렉싱톤 소재 먼로 갤러리에서 < Out of the Kitchen >..
보스톤중앙대학교 제20차 정기총회 2016.02.29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보스톤중앙대학교 동문회는 오는 3월13 일 오후 5시, 메드포드에  위치한  청기와식당에서  제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