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업체 "수불" 보스톤 진출 가시화
보스톤코리아  2015-09-10, 22:48:34 
최근에 오픈한 수불의 네번째 매장인, 판교현대백화점 매장 전경
최근에 오픈한 수불의 네번째 매장인, 판교현대백화점 매장 전경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한국에서 퓨전 한식업으로 젊은층의 입맛을 사로잡은 <수불>이 2016년 말 보스톤 진출을 목표로 본격적인 밑그림을 그리고 있다. 

<수불>의 김태영 대표는 지난 8월 27일 보스톤을 방문해 보스톤 지역 투자자들과 만나고 메뉴의 보스톤 현지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 했다. 특히 그는 레스토랑 뿐만 아니라 푸드 트럭 등에도 관심을 보였다. 

김태영 대표는 오는 2016년 말 보스톤에 거점이 될 메인 레스토랑 건축을 추진하고 있다
<수불>의 보스톤 진출은 향후 BKA RD&I(대표 박성종)의 주관으로 진행되고 있는 한식푸드 사업의 일환이다. 박성종 대표에 따르면 이번 수불의 진출을 필두로 브몽키플러시의 브릭팝, 늘솜F&B 의 생어거스틴, 틈새라면 등의 한국 음식이 보스톤에 진출하게 될 예정이다. 

박성종 대표는 이 같은 한식당들의 보스톤 진출을 유도키 위해 한국을 방문, 이들 외식업체 대표들과 미팅을 가졌으며 이중 4개 업체를 선정해 진행 중에 있다. 

엄성준 총영사는 김 대표와 박 대표를 만나 한국 업체들의 보스톤 진출로 인해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는 것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엄 총영사는 또 “보스톤에 진출하는 한국 외식업체들이 현재 보스톤에 자리하고 있는 한식업체들과 경쟁관계가 아닌 협력관계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미국인들과 중국 관광객 등 새로운 고객층을 모색하는 경영모델을 만들어 볼 것을 주문했다. 

박성종 대표는 “K Food 사업은 기존 한인상인들과 연계를 목적으로 조금 더, 큰 그림의 계획을 가지고, 기존 한인상인들을 일대일로 방문하여 협력방안을 모색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며 이를 하나씩 실행에 옮기는 중이라고 밝혔다.  

수불의 김태영 대표와 BKA RD&I 의 박성종 대표는 보스톤을 시작으로 미국 내의 주요 도시에 진출할 계획을 갖고 있다. 

K Food 관련 문의: [email protected]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이민 업데이트 (2015년 9월 둘째주) 2015.09.14
성기주 법 칼럼
시즌 개막을 앞둔 패트리어츠에 대한 의문점 2015.09.14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지난 시즌 통산 4번째 수퍼볼 우승을 차지한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가 디펜딩 챔피언으로 새 시즌을 시작한다. 어느 때보다..
박철언, 남북 신뢰프로세스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 2015.09.10
북방외교의 전도사 박철언 장관과 인터뷰 “남북 신뢰프로세스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 북방외교 이제는 재평가 받아야 할 때
한식업체 "수불" 보스톤 진출 가시화 2015.09.10
수불 김대표 투자자와의 미팅 및 현지답사 가져 보스톤 소재 BKA RD&I 주관으로 향후 미국 본격진출
그릴 없이 맛있게 스테이크 굽기 2015.09.10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태정 기자 = ‘고기는 불맛’이라는 불변의 법칙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집집마다 그릴을 갖추고 조리를 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