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문 왜 파란색 아닌가
보스톤코리아  2015-08-10, 13:17:17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함요한 기자 = 보스톤에 영어 관용구 Once in a Blue Moon(극히 드문) 의 블루문(Blue Moon) 이 지난 31일 금요일 새벽 보스톤 시내 한가운데 모습을 드러냈다. 

보스톤 글로브 31자에 의하면 블루문이 뚜렷하게 보이기 시작한 시간은 금요일 오전 6시 43분경으로 밝혀졌다. 

블루문은 희귀한 보름달로 알려졌으며 평균 2 년 반 사이에 나타나는 보름달이다.  미국 해군성 천문대 일원 제프 체스(Geoff Chester)에 의하면 블루문의 뜻은 ‘한 달에 보름달이 두 번씩이나 나타나는 경우’에 이어 ‘그 두 번째 보름달을 블루문 이라 일컫는다’고 말했다.  지난 7월 2일에 첫 번째 보름달이 비춰졌고 이어서 지난 30일 목요일 밤부터 하늘이 맑게 개기 시작하여 블루문이 모습을 비추기 시작했다. 

이어 지난 달 나타난 보름달이 블루문이 아니라는 의견도 있다. 체스터 씨는 “매인 파머 알미닉(Maine Farmer’s Almanac)의 옛 뜻에 의하면 계절의 네 번째 보름달이 블루문이라”며 “이번 여름에 나타난 보름달은 두 번째 이기 때문에 블루문 이라고 할 수 는 없다”고 밝혀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다음 블루문은 2018년 1월에 다시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오아시스 카페 섬머 재즈 시리즈 2015.08.10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뉴잉글랜드 컨서버토리(NEC) 재즈 프로그램의 피아니스트 심규민과 보컬 캐리 퍼니스(Carrie Furniss)의 연주회가..
뉴햄프셔 한인회 광복절 기념식 및 친선 배구대회 2015.08.10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함요한 기자 = 뉴햄프셔한인회는 대한민국 광복 70 주년을 기념해 오는 8월 15일 토요일 그린랜드 연합 감리교회(Greenland U..
블루문 왜 파란색 아닌가 2015.08.10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함요한 기자 = 보스톤에 영어 관용구 Once in a Blue Moon(극히 드문) 의 블루문(Blue Moon) 이 지난 31일 금..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김현정 전 교장, 보스톤을 떠나며 2015.08.10
보스턴 천주교 한국학교 김현정 전 교장 고별 인터뷰
차량등록국, 화요일에 가장 한적해 2015.08.10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함요한 기자 = 최근 RMV의 자료에 의하면 RMV에서 기다리는 시간이 가장 적은 날이 화요일 정오로 밝혀졌다. 이 자료는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