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트리어츠 자유 계약 선수 성적표
보스톤코리아  2015-03-23, 11:34:35 
패트리어츠와의 계약에 서명하고 있는 자발 쉬어드
패트리어츠와의 계약에 서명하고 있는 자발 쉬어드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NFL의 자유 계약 시장이 시작된 후 폭풍 같은 일 주일이 흘렀다. 여러 선수들이 유니폼을 갈아 입었고,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 역시 팀 내에 많은 변화가 있었다. 

자유 계약 시장 이후 패트리어츠의 가장 큰 변화는 세컨더리 선수들이다. 상대팀의 패스 수비를 담당하는 세컨더리에서 데럴 레비스, 브랜든 브라운 같은 스타 플레이어가 다른 팀과 계약을 맺었다. 대신 패트리어츠는 데빈 맥커티와 계약을 연장하여 전력 누수를 줄일 수 있었다. 

빌 벨리칙 감독 체제에서의 패트리어츠는 자유 계약 시장에서 한두 명의 스타 선수와 대형 계약을 체결하기보다는 비교적 낮은 가격에 재능있는 선수들을 여러 명 영입하는 방법을 사용해왔다. 올해 역시 벨리칙 감독은 자유 계약 시장에서 첫 주에 타이트 엔드, 라인배커, 와이드 리시버 등 다양한 선수들을 패트리어츠에 합류시켰다. 
패트리어츠가 자유 계약 시장에서 계약을 맺은 주요 선수들을 살펴보자. 

Devin McCourty (5년, $47.5 M)
패트리어츠에서 지난 시즌을 끝으로 자유 계약 선수가 되는 선수 중 꼭 잡아야 되는 선수가 데빈 맥커티와 대럴 레비스였다. 결국 레비스는 떠나고 맥커티만 패트리어츠와 재계약을 맺었다. 
ESPN에 따르면 재규어스, 타이탄스, 자이언츠, 이글스 등 여러 팀들이 맥커티에 관심을 보였다. 맥커티가 자유롭게 다른 팀과 계약을 맺을 수 있는 신분이 되기 불과 몇 십 분 전에 패트리어츠는 장기 계약을 통해 맥커티를 붙잡을 수 있었다.
맥커티는 레비스와 브라운이 떠난 패트리어츠의 패스 수비를 지난 시즌과 같이 높은 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한 핵심 전력이다. 상대팀의 패스 공격을 읽는 능력이 뛰어나며 디펜시브 캡틴으로서 리더십까지 갖추고 있다. 패트리어츠가 비교적 큰 금액을 제시했지만 맥커티는 충분히 자격이 있는 선수다. 
Grade: A+

Jabaal Sheard (2년, $11 M)
패트리어츠의 아웃사이드 라인배커에 특별한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다. 다만 아웃사이드 라인배커의 선수층이 얇기 때문에, 젊은 선수를 보강할 필요가 있다. 
2011년 NFL 드래프트 2라운드에서 브라운스에 선택되었던 자발 쉬어드는 26살의 젊고 재능있는 선수다. 3-4, 4-3 포멧에서 모두 기용 가능하고, 패트리어츠가 선호하는 패스 러시에 적합한 선수다. 
큰 이변이 없는 한 주전 아웃사이드 라인배커는 챈들러 존스와 랍 닌코비치가 맡게 될 것이다. 쉬어드는 주전 선수들에게 휴식을 주기 위한 백업 용도로 활용될 가능성이 높다. 
Grade: B+

Brandon Gibson (1년, $825,000)
돌핀스에서 와이드 리시버로 활약하던 브랜든 깁슨은 샐러리캡에 대한 부담 때문에 2월 말에 팀에서 방출되었다. 그리고 패트리어츠는 자유 계약 시장이 열리자마자 깁슨과 계약을 맺었다. 
깁슨이 돌핀스에 있을 당시 샐러리캡에 책정된 연봉은 426만 달러였다. 비록 1년이지만 82만 5천 달러에 계약을 맺은 패트리어츠는 헐값에 깁슨을 얻은 셈이다. 패트리어츠 입장에서도 2013년에 무릎 부상을 당한 이후 지난 시즌 저조한 성적을 거둔 깁슨에게 큰 금액을 투자하는 건 위험 부담이 있다. 
패트리어츠의 와이드 리시버 선수층은 얇은 편이 아니다. 깁슨이 다음 시즌에 경기장에 나서려면 오프시즌 동안 자신의 실력을 증명하고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Grade: C-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한인 대형식당 연이은 배상금 지급 판결에 전전긍긍 [1] 2015.03.25
미국의 대표적 한식당들이 연이어 노동법 위반 문제로 엄청난 배상금을 물게 됐다.뉴욕타임스의 24일자 보도에 따르면 미국 뉴욕 퀸즈 플러싱 소재 유명 한식당인 ‘금..
뉴발란스 보스톤 에디션 러닝슈즈 Fastah 한정판 발매 2015.03.25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보스톤에 본사를 두고 있는 뉴발란스가 보스톤액센트를 강조한 러닝화 패스터(fastah)를 출시해 화제다. 패스터(fasta..
패트리어츠 자유 계약 선수 성적표 2015.03.23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NFL의 자유 계약 시장이 시작된 후 폭풍 같은 일 주일이 흘렀다. 여러 선수들이 유니폼을 갈아 입었고, 뉴..
죽는 기사 살리기 2015.03.23
김형주 칼럼
업소탐방 279 : 틸로소피(Tealosophy) 대만의 저칼로리 눈꽃빙수 2015.03.23
틸로소피(Tealosophy)3 North Beacon St., Allston, MA 02134617-903-3496tealosophyusa.com(보스톤 =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