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톤 공립도서관 화려한 새단장
보스톤코리아  2015-03-02, 12:52:53 
보스톤공립도서관 어린이 도서관이 어린들에게 맞춘 화려한 색깔과 깔끔한 디자인으로 재단장했다 		사진=유다인 기자
보스톤공립도서관 어린이 도서관이 어린들에게 맞춘 화려한 색깔과 깔끔한 디자인으로 재단장했다 사진=유다인 기자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유다인 기자 =  지난해 가을부터 시작된 카플리 공공도서관의 리노베이션이 한창인 가운데 2층 존슨 빌딩의 어린이와 청소년 소재 공간이 처음으로 알록달록한 모습을 드러냈다. 

지난 21일 토요일 마틴 월시 시장의 리본 컷팅식과 함께 공개된 어린이 공간은 카펫부터 벽, 장식까지 다양한 색감과 아기자기한 그림으로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와 같은 변신에 어린 자녀를 둔 보스톤 주민들의 얼굴엔 화색이 돈다. 

6살인 딸과 함께 카플리 도서관을 찾은 최 씨는 “아무래도 쇼핑하러 나올 때 아니면 시내는 잘 안오게 되는데, (딸이) 이렇게 좋아하면 곤란해요”라며 웃었다. 말은 그렇게 해도 그림책을 안고 가장 예쁘고 맘에 드는 장소를 찾는 데에 신이 난 딸을 보며 최 씨는 덩달이 기분이 좋다.

1972년 이 공간이 지어졌을 당시의 모습을 유지해오던 도서관은 리노베이션 전까지 40여년된 카펫과 칙칙한 구조물을 그대로 간직해왔다. 도서관 서비스 디렉터 마이클 콜포드는 이전의 모습을 회상하면서 “색이라고는 찾아볼 수가 없었다”고 전했다. 

현재 어린이 서재, 청소년 서재, 논픽션 서재에는 알록달록한 인테리어와 함께 편안한 쉼터가 마련되었다. 무엇보다 라운지나 카페 같은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커피와 간식 반입이 가능하다. 

한편, 도서관 이용자들이 가장 만족해하는 변화는 화장실의 추가 개설이다. 지하 1층에 하나 뿐이던 화장실에 대해 많은 시민들이 불편함을 호소해왔지만 이번 리노베이션을 통해 화장실이 각 층에 하나씩 추가 개설될 예정이다. 

2016년까지로 예정된 코플리 공공도서관의 리노베이션은 이번에 선보인 2층 공간을 비롯해 1층과 중이층, 외관 디자인을 포함하며 이에 따르는 예산은 총 7천5백만 달러로 추정된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테러 위협에 쇼핑몰 경계 강화 2015.03.02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매사추세츠 주를 비롯한 미국 전역의 쇼핑몰들이 경비를 한층 강화하고 있다. 테러 단체가 미국 쇼핑 센터를..
패트릭 전 주지사 하버드 졸업식 연사로 2015.03.02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드벌 패트릭 전 매사추세츠 주지사가 오는 5월에 있을 하버드 대학 졸업식에서 연사로 서게 된다.올해 1월에 매사추세츠..
보스톤 공립도서관 화려한 새단장 2015.03.02
어린이 맞춤형 색깔 7천5백만달러 예산 2016년 완공될 예정
불어터진 국수 '부동산 3법'이 뭐길래 2015.03.02
(서울=폴리뉴스) 박광윤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이 부동산 3법의 늑장 처리를 놓고 ‘불어터진 국수’에 비유한 것이 화제다. 이에 다시 ‘부동산 3법’이 도마에 올..
NBA 파워랭킹 TOP 4, 셀틱스는 어디에? 2015.03.02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지난 19일에 NBA 시즌 중 트레이드가 종료되었다. 이제 앞으로 남은 한달 반 정도의 정규시즌 기간 동안..